자유게시판
역시 우리나라 전자개표기 조작이 가능하군아! 이라크에 수출한 전재개표기 문제가 되었다네.....
icon 전자맨
icon 2018-06-10 23:37:06  |   icon 조회: 1315
첨부파일 : -
출처: http://www.pennmike.com/news/articleView.html?idxno=6177



한국산 전자개표기, 이라크 부정선거 개입 논란

조준경 기자 승인 2018.05.28 10:02

이라크 정당들 수 개표 요구 …“수상한 개입 책임 한국회사에 있어"
암호화 되지 않은 데이터 전송해 개표결과 집계...안전·정확성 의문
지난 12일 치러진 이라크 총선에 사용된 한국산 전자개표기가 ‘부정선거’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미국의 소리(VOA, Voice of America)가 최근 이라크 유력 정당들은 총선 결과에 대해 부정선거 의혹을 제기하며 이라크 선거관리위원회(IHEC)에 수 개표를 요구하고 나선 가운데, 이라크 선관위 위원이 직접 ‘전자개표 부정행위’ 가능성을 밝혔다고 보도했다.

이라크 총선에서 사용된 전자개표기는 한국의 선거용 기기 전문 업체인 ‘미루시스템’이 지난해 4월 이라크 선관위와 1135억원 규모의 공급계약을 맺고 총5만9800대를 설치했다. 총선 전부터 이라크 일부 정당과 사회단체를 중심으로 ‘전자개표기가 부정선거에 악용될 소지가 크다’며 사용 중단을 요구해 왔다.

전자개표를 반대하는 입장에선 일부 지역의 수신 불량이나 전력 부족을 우려해 부정행위와 해킹 가능성을 언급해왔다.

지난 9일 인터넷매체 스카이데일리 인터뷰에 응한 국내 한 선거전문가는 “이번 이라크 총선 투표방식은 작성된 투표지를 PCOS(광학판독개표기), RTS(개표결과전송기)를 통해 집계하는 방식”이라며 “하지만 일부 정당과 단체들은 해킹의 위험성이 클 뿐 아니라, 암호화 되지 않은 데이터를 전송하는 과정에서 부정행위가 발생할 것을 우려하고 있다”고 말한 바 있다.

사이드 카케이(Saeed Kakei) 이라크 선관위원은 VOA와 전화 인터뷰에서 “다른 (동료) 선관위 위원들에게 투표용지의 25% 또는 적어도 5%를 회수해 수 개표 할 것을 제안했지만 거부당했다”며 “‘우리는 투명하게 일을 해야 한다’고 말했지만, 그들(다른 동료 선관위원)은 무엇을 두려워하는지 모르겠다”고 전했다.

카케이 선관위원은 미루시스템이 공급한 PCOS와 CCOS(중앙집중개표광학판독기)와 관련해 “만약 전자개표 결과가 부정확했다면, 실수를 인정해야 한다”며 “전자개표기의 오작동이나 수상한 개입이 확인되면 책임은 한국회사에 있다”고 지적했다.

VOA는 사이드 카케이 선관위원의 폭로 내용에 대해 다른 선관위원들은 대답을 회피했다고는 전했다.

전자개표기가 투표결과를 조작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하이더 알 아바디 이라크 총리, 아이아드 알라위 이라크 부통령, 코케우스트 동맹, 쿠르드 지역의 6개 정당 등은 전자개표가 아닌 수 개표에 찬성하고 나섰다.

이라크 선관위가 발표한 이번 총선 개표결과 총 329석 중 반(反)미국·반이란 강경파인 무크다타 알사드르가 이끄는 '행군자 동맹'(알사이룬)이 54석을 차지해 최다 의석을 확보한 반면, 친이란 시아파 민병대 '정복 동맹'(타하로프 알파티)은 47석을 차지했다.

하이더 알 아바디 총리가 이끄는 '승리 동맹'(타하로프 알나스르)은 42석, 누리 알말리크 전 총리의 이끄는 '법치국가동맹'은 26석을 차지했다. 쿠르드민주당(KDP)은 25석, 쿠르드애국동맹(PUK)이 18석을 얻었다.

조준경 기자 calebcao@pennmike.com

출처 : 펜앤드마이크(http://www.pennmike.com)
2018-06-10 23:37:06
211.119.122.9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흐름 2021-11-13 07:15:14
" 빨리 좋은 상황으로 분위기 전환을 해야 한다."


" 저번이랑 똑같이 어려운 상황에 [ http://ooo.vivinix.com ] 처한 것은 틀림 없다, 이젠 정말 승리 뿐이다. 또한 지금부터는 괴로운 상황에서 싸워 나가야만 한다. "



일본의 캡틴은 가혹한 현실을 직시하며 발언했습니다. 16년 9월 러시아 월드컵 최종 예선 당시 일본은 아랍 에미레이트에 1 대 2로 역전 패 했지만 어떻게든 예선 돌파라는 결과를 만들어 냈었으며, 홈 첫경기의 중요성을 인지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일본은 오만을 상대로 같은 실수를 반복했습니다.

어려운 경기의 요인으로써 요시다 마야는 ' [ http://ooo.vivinix.com ] 상대팀이 합숙을 통해 좋은 컨디션을 유지 했긴 했지만, 이런건 핑곗거리에 불과합니다. 우리는 창의성과 독창성이 부족 했으며 피로, 이동 시간 및 시차 때문 인지 평소와 같은 템포로 볼을 점유 하는것이 불가능했었습니다. " 라고 지적 했

슬픔 2021-11-05 03:07:46
새로운 프리미어리그 시즌이 시작된 지 며칠 지났고, 만약 그의 예상대로 인생이 잘 풀렸다면, 윌셔는 다음 경기를 준비하기 위해 그의 팀 동료들과 함께 훈련중일 것입니다.



하지만 인생은 계획대로 흘러가지 않았습니다. 현재 그는 팀 동료가 없습니다. 소속된 팀이 없습니다. 다음 경기가 없습니다.



윌셔는 "솔직히 말해서 제가 이런 입장이 될 줄은 [ http://iii.vivinix.com ] 상상도 못했습니다."라고 자신의 상황에 대해 인지합니다.



"오늘 저는 육상 트랙을 뛰어다녔습니다. 이 시점에 제 커리어에서 이런 상황에 처하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모두들 제게 얘기하곤 했습니다. '28, 29살에... 너는 네 커리어에 [ http://jjj.vivinix.com ] 최고점에 있을거야' 저는 정말 그럴 줄 알았어요. 저는 제가 여전히 잉글랜드 국가대표를 위해 뛰고 있을거라고 생각했고, 최고의 팀에 있을거라 생각했어요."

카스티 2021-10-31 15:09:48
FC 바이에른 뮌헨과 레온 고레츠카의 재계약 사가에 진전이 생겼다.

고레츠카는 바이언과 새로운 장기계약에 동의했다. 2026년까지 이어지는 5년계약 싸인을 앞두고 있다. 연봉은 약 €15m이다.

계약완료는 며칠 이내로 이루어진다. 이제 분명하게 [ http://eee.vivinix.com ] 정리할 세부사항을 조율하는 것만 남아있다. 기존 계약은 2022년 까지였다.

율리안 나겔스만 감독
"고레츠카는 유럽에서 가장 뛰어난 미드필더 중 하나다. 그런 선수와 새로운 희망의 시대를 오랫동안 함께 할 생각에 너무 기쁘다. 앞으로 고레츠카와 훌륭한 하모니를 보여주겠다."

그는 현재 바이언에서 최고의 폼을 보여주며 팀의 주전으로 [ http://fff.vivinix.com ] 활약하고 있다. 축구선수로서 만개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성장하는 중이다.
이적시장 초반에 재계약 결렬이니 하면서 이적설 찌라시가 몇 개 나오긴 했지만 그게 별로 진해지지도 않았고, 1티어 기자

융실레 2021-10-31 03:52:18
前 바르셀로나 감독 에르네스토 발베르데는 ETB의 '엘 디아 데 마냐나'에 나와 캄프 누에서 보낸 시간과 리오넬 메시와 함께 일했던 것에 대해 이야기했다.



발베르데는 바르사 감독직을 제안 받았을 때 어떤 [ http://aaa.vivinix.com ] 반응을 승인전화없는 토토사이트 보였느냐는 질문에 "그것에 대해 두 번 생각하지 않았다. 거절할 수 없는 좋은 기회이자 경험이였다."라고 말했다. "내가 바르사를 떠난 것? 나는 팀을 떠났고, 그게 다야..."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이아저씨는 챔스대참사만 아니었으면 좀더 길게 갈만했을텐데.. 하다못해 그런식으로 뒤집히는게 아니라 그냥 평범한 4강딱이기만 했어도...


그가 클럽에서 일하는 동안, 메시와 다른 고참 급 [ http://bbb.vivinix.com ] 선수들에 대한 그의 대화와 비난에 대해 많은 이야기가 오갔다. 선수들과의 관계에 대해 묻자 발베르데는 "이런 것들에 대해 공개적으로 말할 수 없다

주급 2021-07-26 07:01:14
언론 보도에 따르면, 아스날은 첼시 스트라이커를 에미레이츠로 [ http://toto24.xyz ] 데려오기 위해 타미 에이브러햄이 요구하는 주급을 충족시킬 준비가 되었다. 첼시의 토마스 투헬 감독이 올 여름에 에이브러햄을 방출할 준비가 되었으며, 아스날이 에이브러햄 영입전에서 가장 앞서있다.



에이브러햄이 첼시에서 자주 골을 넣었고, 브리스톨 시티, 스완지 시티, 아스톤 빌라에서 그의 능력을 보여주었지만, 토마스 투헬은 그를 신뢰하지 않았고, 결국 에이브러햄은 지난시즌에 많은 경기를 결장했다. 에이브러햄의 아스날 이적에 있어서 가장 큰 문제는 주급인데, 그는 현재 80,000파운드를 수령하고 있으며, 아스날에게 125,000파운드를 요구중이다.



하지만, Daily Express 보도에 따르면, 아스날은 협상에서 [ http://toto25.xyz ] 에이브러햄이 요구하는 주급을 수락할 준비가 되었다는 의사를 밝혔는데, 그 이유는 아르테타 감독이 공격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