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상평교~혁신도시' 자전거도로 개통
상태바
진주, '상평교~혁신도시' 자전거도로 개통
  • 뉴스채널제이 기자
  • 승인 2019.09.10 0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개통식
-60억 투입 총 연장 1.24Km, 폭 5.5m
조규일 시장이 참석한 시민들에게 이번 자전거 도로 개통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진주시는  9일 오전 10시 시민, 자전거 동호인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평교~혁신도시 구간 자전거도로 개통식을 가졌다.

자전거도로 개통식 후 축하 테이프 컷팅식을 가지고 있다.

이날  자전거도로 개통식 후 자전거대행진을 가졌으며, 식전행사로 가호동과 충무공동 풍물단의 합동 풍물놀이가 시작을 알렸다. 이어 자전거도로 준공표지석 제막, 축하 테이프 커팅 순으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개통식 이후 행사에 참가한 시민들은 충무공동 한림풀에버APT 앞 바람모아공원을 출발하여 상평교를 지나 진양교를 거쳐 문화예술회관에 도착하는 총 5.5Km 투어구간을 주행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오늘 상평교~혁신도시 구간의 자전거도로가 개통됨에 따라 진주시는 동에서 서로 하나의 구간으로 순환되어지는 자전거도로를 가진 도시가 되었다특히 이번 자전거도로는 진주의 자랑인 남강을 따라 진양호 호반으로 이어지는 아름다운 자전거 길이다라고 전했다. 아울러자전거타기 생활화로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에게 더 맑고 더 푸른 깨끗한 녹색환경을 남겨 주자고 말했다.

이번에 개통된 구간은 상평교에서 혁신도시까지 총 연장 1.24km, 5.5m의 자전거 도로로 약 60억 원의 사업비로 20185월 착공해 지난 9일 완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