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태풍피해 신속복구후 '10월 축제' 4일 재개장
상태바
진주시, 태풍피해 신속복구후 '10월 축제' 4일 재개장
  • 조은진 기자
  • 승인 2019.10.03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말 손님맞이 축제준비 분주

진주시는 제18호 태풍미탁의 북상으로 지난 102일부터 3일까지 2일간 개천예술제, 진주남강유등축제,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등 일부 휴장을 했었던 축제장을 1,000여 명을 동원하여 유입된 부유물 등을 신속히 처리하고, 각종 축제 시설물을 복구하여 104일 정상 재개장 준비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10월 축제 주관단체는 철저히 대비한 결과, 남강둔치 침수로 인한 피해정도는 미비하다고 전했다.

개천절인 오늘(3일)  이른 아침부터 시는 축제장 복구에 민··1,000명과 진주시 살수차 3, 소방차 1, 소화전 1, 방역차 3대를 투입하여 강변 수초 등 부유물 제거, 남강 둔치 흙탕물 제거, 축제장 방역소독, 청소 등을 실시하고 전기, 가스, 건축 및 안전점검을 마쳤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태풍피해 복구현장을 방문하여 자연재해는 인력으로 어떻게 막을 수는 없지만 이렇게 철저한 사전대비와 신속한 사후복구로 1년 동안 열심히 준비한 10월 축제의 손님맞이 준비가 신속히 완료되었다진주시민의 하나된 저력을 다시 한 번 확인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철저한 방역을 통해 손님맞이 마무리까지 최선을 다해 달라고 축제 관계자 및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한편 진주시는 지난해에도 태풍 콩레이북상으로 10월 축제가 휴장되었지만 민관군의 합동으로 신속한 복구 완료하여 이틀 만에 재개장 한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