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천예술제, 제14회 전국가장행렬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상태바
개천예술제, 제14회 전국가장행렬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 조은진 기자
  • 승인 2019.10.08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 상 : 창원 춤서리 무용단
-최우수상 : 다음&나눔 태권도 연합회
-최우수상 : 진주역사문화속진주찾기
-우 수 상 : 참빛유치원, 진주여고 동창회, 꿈타래 청소년봉사단
-특 별 상 : 봉원초등학교, 한국국제대학교 누리보듬 스마일

69회 개천예술제의 백미인 제14회 전국가장행렬 경진대회 시상식이 지난 7일 오전 11시 진주시청 5층 상황실에서 개최되었다고 시가 밝혔다.

대상은 창원 춤서리 무용단에게 돌아갔으며 상장, 우승기, 상금 500만원이 수여됐다. 최우수는 다음&나눔 태권도 연합회, 진주역사문화 속 진주 찾기, 우수는 참빛 유치원, 진주여고 동창회, 꿈타래 청소년봉사단, 특별상은 봉원초등학교, 한국국제대학교 누리보듬 스마일이 수상하였다. 올해 심사는 69명의 시민심사단 점수와 전문심사단 점수가 합산되어 이루어졌다.

시상식에서 조규일 진주시장은개천예술제 가장행렬 경진대회는 오랜 역사와 함께 우리의 생활 속에 자리잡아 왔다앞으로도 진주시민뿐만 아니라 전국에서도 함께 많이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올해 가장행렬 경진대회에는 1954년 개천예술제 관악경연대회에서 최고상을 수상했던 제주오현고, 홍콩 빽파이프 팀 초청 공연과 공군 의장대 행렬도 함께 하여 관광객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또한, 시민 응모를 통한 7개 참여팀이 증가 하여 총 31개 팀이 참여하였으며, 학생 참여가 두드러졌다. 아울러 진주뿐만 아니라 창원, 대구, 순천, 구미 등의 74 학교 2,000여 명이 참여 하였다.

참여 학생들은 유치원부터 초··고생, 대학생 등 다양한 연령층이었으며 학부모도 함께 참여하여 흥겨운 축제 한마당을 이루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