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산불예방 발대식 및 안전교육 실시
상태바
진주시, 산불예방 발대식 및 안전교육 실시
  • 조은진 기자
  • 승인 2019.11.08 2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산불감시원․진화대원 산불 제로화 결의

진주시는 8일 오전 950분 시청 2층 시민홀에서 산불감시원과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농촌동 관계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19년 추기 ~ 2020년 춘기 산불감시원진화대원 발대식 및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발대식 및 안전교육은 본격적인 산불조심기간(2019.11.01.~2020.05.15.)을 맞아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함은 물론 산림피해 최소화를 위한 산불방지와 산불 진화 시 대원들의 안전을 위한 교육으로 대한산업안전협회 경남서부지회의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 발대식에서 산불진화반장은 결의문을 낭독하고 산불방지 기간 동안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산림 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시는 산불방지 대책기간 동안 산림과 및 26개 읍··농촌동 산불감시원 131명과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35명을 등산로, 산불취약지 등에 배치하여 책임 구역별로 산불예방 홍보계도활동과 함께 산불발생 시 초동진화 등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다.

한편 현재 시 산림과 종합상황실에서는 월아산, 망진산, 광제산에 설치된 산불감시카메라 상시 모니터링을 통해 산불 위험요소를 조기에 발견하고 민간 산불진화 헬기를 인근 2개 시군과 공동 임차해 산불 조기진화 체제를 구축한 상태다.

이날 발대식에서 조규일 진주시장은앞으로 7개월 동안 한건의 산불도 발생되지 않도록 산불감시원과 진화대원들이 산불예방 캠페인 및 홍보 활동을 강화하고, 진화훈련을 통해 산불발생 시 골든타임 내 진화될 수 있도록 대비태세 준비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