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쌀전업농의 미래가 한국농업의 미래다!
상태바
진주시 쌀전업농의 미래가 한국농업의 미래다!
  • 조은진 기자
  • 승인 2019.11.08 2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쌀전업농 하나되는 화합의 장 성황리에 종료

쌀전업농진주시연합회(회장 심철보)는 진주시 쌀 전업농가의 사기 진작과 화합 도모를 위해 8일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진주종합경기장 야외무대에서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6회 쌀전업농 진주시연합회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일손이 부족한 와중에 행사준비를 위해 노력한 쌀전업농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회원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농업분야에 대한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쌀 산업 육성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온 13명의 회원들에게 진주시장 표창패를 수여하고, 유공자 1명은 감사패를 수상했다.

개회식이 끝난 후 쌀전업농 회원들의사랑의 쌀전달식이 있었으며 회원들은 격년제로 시행되고 있는 쌀전업농 한마음행사 때마다사랑의 쌀을 전달해 이웃에 대한 나눔과 사랑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도 쌀 150(10kg, 450만원 상당) 기탁증을 진주시 복지재단에 전달해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점심시간 이후에는 읍면별 노래자랑과 고무신 멀리 던지기, 훌라후프 돌리기 등 다양한 종목의 명량운동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쌀 전업농 회원들은이번 대회에서 회원 간 정보교환을 통해 영농활동을 하며 어려웠던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공유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또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함께한 한 시민들은이 자리를 계기로 우리 밥상 위에 오르는 쌀의 귀중한 가치를 다시 한 번 더 생각하게 되었다진주시 쌀전업농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