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자 지역교류활동
상태바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자 지역교류활동
  • 이보라 시민기자
  • 승인 2019.11.18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천·밀양 또래상담자 나와너 이순간 스며들다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상담복지센터)119일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창원시 소재)에서 2019년 학교폭력예방 밀양·사천 또래상담자 연합회 지역교류활동을 지원하였다.

이번 지역교류활동에서는 관내 2개교 고등학교 또래상담자 10명과 밀양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속 또래상담자 8명이 참석하여 또래상담자의 기본자세 및 상담기법에 대해 토의하고, 공동체 활동을 통한 다양한 의사소통 표현을 함께 하여 또래상담자로서 자신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 소개를 시작으로 또래상담자들의 기본자세 및 상담기법에 대하여 이야기 나누었고, 공동체 활동을 통해 친밀감을 북돋았다. 이번 지역교류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처음에 어색함이 있었지만 모둠별로 미션을 수행하고 함께 활동하다 보니 또래상담자로서 자부심과 소속감을 느꼈다. 또한 교류활동을 통해 각 지역의 또래상담자의 다양한 활동에 대하여 정보도 공유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하였다

또래상담자는 각 학교에서 학교폭력예방 및 상담 활동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친구를 돕는 활동이다. 관내에는 초고등학교 18곳에서 또래상담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각 학교의 또래상담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에 대한 상담, 긴급구조, 자활, 의료 지원 등 통합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찾아가는 상담 및 교육, 부모상담 및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