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진주시 종합사회복지관 실버가요제 개최
상태바
2019년 진주시 종합사회복지관 실버가요제 개최
  • 나현호 시민기자
  • 승인 2019.11.20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 함께 어울리는 축제의 장 마련

진주시는 20일 오후 2시부터 진주시 종합사회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2019년 실버가요제를 개최했다.

실버가요제는 종합사회복지관 4개관(본관, 분관, 상락원, 청락원)에서 운영 중인 노래교실 수강 어르신들이 한 해 동안 갈고 닦은 노래 실력을 경연하는 행사이다.

아울러 이용 어르신들이 함께 어울리면서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코자 매년 개최되고 있다.

또한 복지관을 이용하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사이며 예선과 본선 총 두 번에 걸쳐 진행되었다.

지난 115일 종합사회복지관 지하대강당에서 실버가요제 본선 진출자를 가리기 위해 총 62팀의 어르신이 참여하여 예선전을 가졌다.

예선을 통과한 12팀의 어르신들이 본선 경연을 펼친 결과 최종 6팀이 트로피를 수상했으며, 지역 초청가수의 공연과 발리댄스 등 각종 공연이 함께 진행되어 참석한 어르신들이 함께 어울리면서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한편 조규일 진주시장은 격려사에서 오늘 실버가요제 행사가 어르신들이 평소 가지고 있는 장기와 재능을 마음껏 발산하는 즐거운 축제의 한마당이 되길 바란다어르신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노후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노인복지증진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종합사회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은 취미생활을 즐기고 배우는 데 그치지 않고 수강생 서화전과 프로그램 발표회, 지역아동센터 재능 기부 등 자기계발을 통한 자긍심 고취 및 사회성 함양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왕성하게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