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여성능력개발센터, 2020년 교육 수강생 모집
상태바
도 여성능력개발센터, 2020년 교육 수강생 모집
  • 강지은 기자
  • 승인 2019.12.10 2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패션‧디자인 분야, 기능사 대비반, 정보화 과정 등 9개 과정
- 도민 수요 반영한 다양한 신규과정 돋보여, 17일부터 선착순 접수

경상남도 여성능력개발센터가 ‘2020년도 제1기 기술기능 및 정보화 분야 교육수강생 모집을 시작한다.

경상남도 내 거주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1217() 9시부터 인터넷 홈페이지(www.gyeongnam.go.kr/women)를 통해 신청을 받으며, 선착순(250)으로 마감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과정은 3개 분야 9개 과목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분야별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국가기능사시험 대비반(일식조리기능사, 한식조리기능사, 양장기능사, 피부미용기능사), 패션·디자인분야 인기강좌인 의상디자인(기초·응용·야간), 한복디자인(기초·응용), 홈패션(기초·응용), 정보화분야 OA실무과정, 스마트폰초보탈출과정이다.

특히 의상디자인·한복디자인·홈패션 등 인기 과정의 경우, 접수 시작 5분 이내 조기 마감될 수 있으므로 수강을 원하는 도민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경남 여성능력개발센터는 경상남도가 직접 운영하는 여성 대상 전문 교육기관으로 타 교육기관에 비해, 수강료가 저렴(1개월 당 15천원)하며, 우수한 강사진과 탄탄한 교육과정 등으로 도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아오고 있다.

또한 구직·창업 등 일자리를 원하는 수강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경남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협업하여 구직등록 및 상담을 해주는 일자리 연계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수강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경남 여성능력센터 관계자는 “2020년에는 최신 경향에 발 맞춰 유튜브 크리에이터 과정, 반려동물 용품 만들기 과정등 신규 과정을 개설했다, “여성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분야별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캘리그라피, 동화구연가 및 가정폭력전문상담원 양성과정도 내년 2월에 개강할 예정이며, 1월중 접수를 시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