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장애아가족 양육지원 사업 3관왕 달성
상태바
경상남도, 장애아가족 양육지원 사업 3관왕 달성
  • 강지은 기자
  • 승인 2019.12.18 0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9년 장애아가족 양육지원 평가 결과 3개 부문 우수상 수상
- 우수 지자체(경상남도), 우수 사업기관 및 우수 실무자(느티나무경상남도장애인부모회)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1217,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중앙장애아동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19년 장애아가족 양육지원 사업 보고대회에서 지자체 우수상과 사업 수행기관 우수상에 이어 실무자 우수상까지 총 3개의 우수상을 수상했다.

우수 지자체에는 경상남도, 우수 사업기관에는 ()느티나무경상남도장애인부모회, 우수 실무자에는 같은 우수 사업기관 소속의 윤효선 씨가 각각 선정됐다.

장애아가족 양육지원 사업은 장애아 가정의 돌봄부담 경감 및 그 가족에 대한 지원 시책으로, 장애아가족의 일상적인 양육부담을 경감하고 보호자의 일상적인 사회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만 18세 미만의 장애아가정에 연 600시간 범위 내에서 장애아돌보미를 파견해 돌봄서비스를 지원하고, 나아가 장애아가정의 대한 실질적인 휴식지원을 위한 여러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강성근 경상남도 장애인복지과장은 올해는 전국 최초로 도내 모든 시군에 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설치운영된 의미있는 해라며, “앞으로도 도내 장애인 가정의 돌봄 부담을 완화하고, 가족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