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우수’성과
상태바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우수’성과
  • 나영문
  • 승인 2019.12.31 0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최재원)은 전국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특화시설)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성가족부 2019년 종합평가에서 사천시청소년수련관, 사천청소년문화의집이 우수등급의 점수를 받는 성과를 이끌어냈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시설종합평가는 청소년활동진흥법을 근거로 2년에 한번 전국 471개소 청소년수련시설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기관 운영 및 관리체계, 청소년 이용 및 프로그램 운영 현황, 인사·조직 관리, 시설기준 및 안전 등 1차 서면조사와 학계 및 현장 청소년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들의 2차 현장평가로 진행된다.

이번 평가는 사천시 관내 2곳의 청소년수련관과 문화의집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청소년 이용 및 참여,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종합평가 등 다방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은 청소년사업과 운영, 시설관리 등 모든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지만 직원 확보 수준에서는 2곳 시설 모두 좋은 점수를 받지 못했다. 무엇보다 인력 부족이 활동현장에서 청소년 안전문제로 연결될 수 있는 위험성이 있는데, 앞으로 사천시와 사천시의회와의 협조를 통해 적정 인력을 확보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는 데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