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시민과 함께 제야의 종 타종행사로 2020 시작
상태바
진주시, 시민과 함께 제야의 종 타종행사로 2020 시작
  • 조은진 기자
  • 승인 2020.01.01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함께 가요 2020년! 희망찬 새 출발

진주시는 경자년 새해를 맞이하여 1231일 밤 11시부터 진주성 호국종각 일원에서 제야의 종 타종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조규일 진주시장을 비롯한 지역 국회의원, 각계각층 시민 2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식전행사와 제야의 종 타종, 조규일 진주시장의 신년 메시지 전달, 식후 행사, 부대행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밤 1050분부터 진주시립교향악단의 금관 앙상블 연주를 시작으로 시민 예술단의 마당밟기, 시민들에게 듣는새해 소망 인터뷰동영상 상영과 진주시민 합창단의 합창공연, 2020년 새해를 여는 힘찬 대북 공연, 심장박동팀의 비보이공연과 플래시몹, 초청가수 노래 축하공연에 이어 진주성호국종각 파수의식이 열렸다.

아울러 제야의 타종행사에서는 밤 12시 정각에 힘찬 제야의 종 타종과 함께 소망풍선 날리기와 축포발사가 이어졌다.

올해는 특히 혁신도시 이주기관인 남동발전과 농협 진주시 지부에서 LED풍등과 떡을 시민들에게 제공하였다

이날 조규일 진주시장은 신년 새해 메시지를 통해“2020년은 우리 진주의 신성장동력산업 육성과 도시재생사업, 부강 진주 3대 프로젝트가 본격화되는 역사적인 해이다계획대로 잘 준비하고 차질 없이 추진하여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품격 높은 역사문화 관광도시 진주로 거듭나는 멋진 한해가 되도록 시민여러분과 함께 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