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권 공공의료 확충’ 공론화 준비위원회 1차회의 결과
상태바
‘진주권 공공의료 확충’ 공론화 준비위원회 1차회의 결과
  • 강지은 기자
  • 승인 2020.01.08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권 공공의료 확충공론화준비위원회가 7() 오후 3, 경남도청 도정회의실에서 준비위원회 위원 11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회의를 개최 하였다.

이번 회의는 공론화 준비위원회 운영계획과 운영규정 마련을 위해 개최되었으며, 위원 상호 간 활발한 논의 결과 위원장 선출(정백근, 경상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준비위원회 운영기간 설정(‘20. 2월 말까지), 차후 회의 개최 일정 (매주 금요일, 16:00) 3건을 확정하였다.

향후 계속 진행될 공론화준비위원회는 회의 등 준비 과정이 투명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모든 회의 이후에는 내용을 보도자료로 공개하고 회의록을 작성하여 보관할 계획이며, 공론화 위원회에 상정될 공론화 의제, 방법, 공론화 위원 선정 및 범위 등 모든 내용을 객관적이고 사실에 입각하여 결정하기로 논의하였다

공론화준비위원회 운영은 올해 2월 말까지 매주 금요일 정례회의를 개최하고, 필요 시 위원장이 소집하는 수시회의를 개최하기로 하였으며, 다음 회의는 117() 16시에 개최할 예정이다.

2차 회의에서는 1차 회의에 이어 공론화 준비관련 논의를 계속 이어가고, 사회갈등연구소 박태순 소장의 공론화 추진관련 프로세스 발표, 도민운동본부, 의사협회 등 의견을 듣기로 하였다.

정백근 공론화준비위원장은 이번 공론화는 우리나라 보건의료체계 공공성 강화로 연결되고, 경남도 보건의료체계 공공성 강화, 열악한 서부경남 공공의료를 어떻게 확충할 것인가를 공론화 과정을 거치는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