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대동「코로나19 확산방지」일제방역의 날 운영
상태바
하대동「코로나19 확산방지」일제방역의 날 운영
  • 나현호 시민기자
  • 승인 2020.03.16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중이용시설 등 집중 방역소독 실시

진주시 하대동(동장 김낙중)일제 방역의 날을 지정하고 지난 13일 오후 2 부터 4시까지 관내 학원, 교습소, PC, 노래연습장, 교회, 궁중화장실 등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확산방지와 동민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통장협의회, 새마을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자율방재단 등 5개 봉사단체원과 교통봉사대 진주지대 및 동 직원을 비롯한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중이 이용하는 관내 시설에 대한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하대동은 올해 226일부터 방역소독원 2명을 선발하여 배치하고 방역 취약지를 선정해 우선 배치 및 방역을 실시하고 있으며, 주민이 원하는 곳을 직접 방문하여 방역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집단감염 위험이 높은 종교시설, 노래연습장, 공중화장실 등 다중 이용시설 등에 대해 우선적으로 지속적인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이 날 7개조로 나누어 PC, 교습소, 교회를 직접 방문해 코로나19 살균약제 분무와 함께 사람들의 접촉이 많은 건물 출입구, 비품 등에 촘촘히 스프레이로 뿌리고 직접 닦아내는 방법으로 소독작업을 실시하였다.

방역소독활동에 참여한 김언희 새마을부녀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기에 참석하여 주신 봉사단체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오늘 방역이 동민들에게 조금이라도 안심이 되고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언제 확진자가 발생할지 모르는 상황에서 사전에 방역하여 진주시가 청정지역이 되도록 우리 함께 힘을 모으자라고 말했다.

함께 참석한 윤종근 통장협의회장은 동민을 위해 방역에 수고하시는 동직원과 봉사단체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관내 다중시설을 누구나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코로나19가 잠잠해질 때까지 주기적인 방역 활동을 전개하겠다.”라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