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지역 소상공인 돕는 ‘착한 소비자 운동’ 업무추진비 선결제로 동참
상태바
경남도 지역 소상공인 돕는 ‘착한 소비자 운동’ 업무추진비 선결제로 동참
  • 윤경숙 기자
  • 승인 2020.04.24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 소재 240여 개 음식점에 1억 1200만 원 선결제
-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지원 및 지역 경제 활성화 기여

경상남도가 코로나 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지역 소재 240여 개 음식점에 총 1억 1,200만 원의 선결제를 추진해 ‘착한 소비자 운동’에 동참한다.

‘착한 소비자 운동’은 코로나 19로 위기에 처한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기획된 경남도의 ‘적극 행정’의 목적으로, 관내 음식점에 일정 금액의 선결제를 진행하고 이후 방문 시 음식 제공을 약속하는 운동이다.
 
최근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국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에 따른 재택근무, 개학 연기, 행사취소 등으로 도내 유동인구가 감소해 소상공인들의 경영난이 심각해지고 있다.
 
이에 경남도는 공공기관 선결제 시행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지역 소재 음식점을 대상으로 ‘부서운영비, 시책업무추진비’ 등을 활용해 4월 중 1억 1,200만 원을 선결제할 계획이다.
 
이는 임대료, 인건비 등 고정비 지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들이 사전에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게 돼 경영에 숨통을 틔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시·군과 관계기관들도 ‘착한 소비자 운동’에 동참함에 따라 침체된 도내 전 지역의 음식점으로 착한 소비자 운동의 효과가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이삼희 도 자치행정국장은 “이번 ‘착한 소비자 운동’ 동참이 위축된 민생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영세자영업자와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로나 19로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결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