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 청소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체결
상태바
위기 청소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체결
  • 나영문
  • 승인 2020.04.28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천포청년회의소, 빗방울, 사천시 청소년육성재단

여성가족부에서 지원하고 사천시 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최재원)이 운영하는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삼천포청년회의소 및 지역사회 봉사단체 빗방울과 지난 24일 청소년 수련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삼천포청년회의소 및 빗방울과 사천시 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은 업무협약을 통해 열악한 가정환경에 처해 있거나 심리적 어려움 등을 겪고 있는 청소년 및 학교 밖 청소년이 경제적심리적인 안정을 가질 수 있도록 청소년 보호지원에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과 더불어 삼천포청년회의소 소정훈 회장은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의 청소년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일회용마스크 1,000장을 후원했다

청소년 육성재단 관계자는 업무 협약식을 통해 협약의 목적이 널리 알려지고 귀한 두 곳의 협력 단체를 통해 사회에 나눔 문화가 보다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상담 및 교육, 부모상담 및 교육, 위기청소년 상담 및 지원,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 청소년동반자 프로그램, 청소년 안전망 등을 운영하고 있고 사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관내 학습지원 자원봉사자의 재능기부로 검정고시 준비반을 주 5회 운영하고 있으며, 기초학습이 부족한 청소년에게는 1:1 학습 멘토링 및 인터넷 강의 지원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 복귀를 돕고 있다.

그 외에도 상담지원, 자격증취득지원, 취업지원, 건강검진, 자기계발 프로그램 등을 통해 자립을 지원하며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홍보활동 및 아웃리치 운영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

청소년 및 학교 밖 청소년(9~24) 누구나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및 꿈드림 프로그램에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아울러 학습지원이 가능한 자원봉사자도 수시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832-794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