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기관별 청렴협의체, 농촌일손돕기 청렴봉사활동 나서
상태바
사천시 기관별 청렴협의체, 농촌일손돕기 청렴봉사활동 나서
  • 이보라 시민기자
  • 승인 2020.06.05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 기관별 청렴협의체는 지난 4일 코로나19로 일손부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천읍 소재 농가를 방문하여 농촌일손돕기 청렴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사천시 사천교육지원청 국립공원관리공단 한려해상국립공원사무소 사천경찰서 사천소방서 한국남동발전()삼천포발전본부 한국수자원공사 경남서부권지사 한국전력공사 사천지사 등 관내 대표기관 직원 20여 명이 참여했다. 청렴협의체 직원들은 조금이나마 농가에 보탬이 되고자 30도에 육박하는 날씨에도 구슬땀을 흘리며 시민의 옆에서 그들과 소통하며 기관별 청렴의식을 다졌다.

이날 청렴봉사활동에 참여한 기관별 청렴협의체 직원들은 어려운 시기에 일손이 부족한 현장을 직접 지원할 수 있다는 점에 큰 보람과 행복을 느낄 수 있는 하루였고, 여건이 허락된다면 농촌일손돕기 행사를 정기적으로 했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또한 사천읍 농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농번기에 일손을 구하기 어려워 걱정이 많았는데 영농적기에 지원해준 사천시 기관별 청렴협의체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사천시 기관별 청렴협의체는 2015년 청렴문화 확산 협약체결 이후 기관별 순회 회의 개최, 도서지역 합동정화활동 및 와룡문화제 연계 청렴캠페인 실시, 청탁금지법 합동 교육 실시 등 청렴도 동반상승을 통한 청렴사천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