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우수농산물,「서울 농산물꾸러미」에 담긴다
상태바
경남 우수농산물,「서울 농산물꾸러미」에 담긴다
  • 윤경숙 기자
  • 승인 2020.06.24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남 농산물꾸러미 공급 성공적 마무리…서울 농산물꾸러미 참여
- 도내 친환경쌀 등 6개 품목, 86만 서울 학생 가정에 공급
- 서울 공공급식 공급에 이어 경남-서울 도농 상생모델로 정착
경남의 신선하고 안전한 친환경농산물이 서울시 86만 학생 가정에 공급된다.
경상남도는 24일부터 서울시에서 추진 중인 ‘학생 식자재 꾸러미 사업’에 참여하여 경남의 친환경농산물을 서울시 학생 가정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도는 코로나19 영향으로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다양한 경남 농산물꾸러미 사업을 추진 한 바 있다. 공공기관 과일 꾸러미, 전 도민 참여 친환경농산물꾸러미와 함께 김경수 도지사의 제안으로 전국적으로 확대 시행된 「학교급식 경남 농산물 꾸러미」로 지난주까지 도내 978개교 37만 명의 학생 가정에, 2천여 톤의 농산물을 공급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서울시 ‘학생 식자재 꾸러미 사업’은 초·중·고 학생 86만 명에게 식자재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6만 원 상당의 친환경 쌀 및 식자재 꾸러미와 4만 원 상당의 농협 몰 포인트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경남 친환경 연합사업단을 중심으로 도내 교환경영농법인 이 참여하여 도의 주요 친환경 산물 6개 품목(쌀, 감자, 양파, 당근, 마늘, 새송이버섯) 800t의 물량을 6월 24일부터 7월 말까지 서울시 86만 명 학생 가정에 공급할 예정이다.
 
아울러 서울시의 농산물 식자재 바우처 사업으로 추진하는 농협 몰(344억 원 정도)에도 경남 우수농산물 입점 협의를 계속해 나갈 예정이며, 이미 구축된 공공 급식 플랫폼을 중심으로 분야별로 서울시 공공 급식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정재민 경남도 농정국장은 “농산물 최대 소비처인 서울과 경기도 각 가정에 경남 우수농산물의 공급은 도내 농가의 판로확보와 도시민의 우수농산물 수요 충족으로 상호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향후 경남의 우수농산물을 접한 시민들은 경남 농산물의 지속적인 구매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