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권 메가시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Start-Up↑
상태바
‘동남권 메가시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Start-Up↑
  • 윤경숙 기자
  • 승인 2020.06.30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월 29일부터 참여업체 모집을 시작으로 본격 궤도에 올라
-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 대상, 멘토링·심사를 통해 최종 14팀 선정
- 동남권 창업생태계 활성화로 대한민국 경제 재도약의 마중물 역할 기대
동남권 창업 협력사업추진 T/F팀(이하 ‘T/F팀’)은 “코로나 19 이후 펼쳐질 대한민국 신경제에 부·울·경 스타트업이 주도하여 새로운 국가 균형 발전의 마중물이 되기 위해 ‘동남권 메가시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하기로 협의하고 그 첫 시작으로 6월 29일부터 7월 28일까지 참여 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예비창업자 및 창업 3년 미만인 ‘예비창업’과 창업 3년에서 7년 미만인 ‘창업기업’으로 분류해서 각각 7개 팀, 총 14개 팀을 선발하여 순위를 매겨서 시상한다. 최종 선발된 기업은 시상금과 함께 부·울·경 창업사업에 인센티브도 부여할 계획이다.
 
수도권 집중에 맞서 산업 인프라가 풍부하고, 인구 800만 명이 넘는 동남권이 대한민국 제2의 발전 축이 되어야 한다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초광역 협력을 강조해 온 것이 ‘동남권 메가시티 구축’이다. 그 일환으로 부·울·경 지자체와 지역창조경제혁신센터가 중심이 되어 본격적으로 창업을 공동 협력하고 추진해 의미가 깊다.
 
이번 대회는 경남도, 부산시, 울산시가 통합 공고해, 8월 중 울산에서 예선 심사를 하고, 예선을 거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교육과 멘토링을 실시한 후 9월 중 부산에서 통합본선을 거쳐 우수 스타트업이 최종 선발된다. 10월 중 경남에서 시상식 행사와 함께 동남권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모색하는 토크 섹션도 예정돼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위해 경남도, 부산시, 울산시는 실무간담회를 여러 차례 개최하고 위탁 운영사를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하는 등 긴밀한 협업으로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모집공고 등 대회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http://www.동남권창업경진대회.com)와 부·울·경 지자체와 지역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T/F팀은 “도시 경쟁력이 국가경쟁력이 되는 시대에 수도권 중력에 맞서 창업을 포함한 모든 분야에 협력해야 경쟁력 확보가 가능하다”면서 “부·울·경이 하나의 창업으로 첫발을 내딛는 의미 있는 시점에 이번 행사를 계기로 혁신 창업생태계가 더욱 활성화되어 지역 유니콘 기업 탄생까지 이뤄지길 희망한다.”고 야심 찬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