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지역수요 맞춤지원 공모사업’ 국비 40억 원 확보
상태바
경남도, ‘지역수요 맞춤지원 공모사업’ 국비 40억 원 확보
  • 윤경숙 기자
  • 승인 2020.07.14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산청군 ‘동의보감 시오리길 조성사업’, 하동군 ‘경전문화 공유마을사업’ 선정
- 관광인프라 구축으로 지역 주민 삶의 질 향상 기대

경상남도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2020년 지역 수요 맞춤 지원 공모사업’에 산청군의 ‘동의보감 시오리길 조성사업’과 하동군의 ‘경전문화 공유마을사업’이 최종 선정되어 국비 40억 원을 확보하였다고 밝혔다.

‘동의보감 시오리길 조성사업’은 내년부터 2023년까지 총사업비 약 27억 원(국비 20, 지방비 7)을 투입하여, 2023년 ‘산청 세계 전통 의학 엑스포’ 개최 예정지인 동의보감촌과 산청한방 약초축제장을 연결하는 약 6㎞(십오 리(里)) 구간에 시오리 길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포토존을 설치하고 사진 전시회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개발하여 재미있고 특색 있는 읍내마중길로 조성할 계획이며, 그 외 주변 경호강을 활용한 자전거도로도 만들어진다. 도는 동의보감 시오리 길이 의학 엑스포의 성공적 개최와 다양한 계층의 관광객 유치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전 문화공유 마을 조성사업’은 내년부터 23년까지 총사업비 약 54억 원(국비 20, 지방비 16, 민자 18)을 투입하여, 섬진강 주변 경남 하동군과 전남 광양시에 진행 중인 16개 사업과 연계하여 지역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섬진강 유교 문화의 중심지인 섬호정을 정비하고 오룡정 정자를 조성하여 옛 가치를 복원하며, 하동나무터 정비, 섬진강 풍류길 정비도 이루어진다. 특히, 섬진강 주변 다양한 문화 콘텐츠 개발 및 섬진강 역사문화 공유플랫폼 조성을 병행하여 섬진강 문화의 여행 중심거점으로 운영될 것으로 예상된다.

박정준 경남도 서부권개발국장은 “이번에 선정된 공모사업 등을 통해 도내 낙후지역 지역개발사업이 활발히 추진되고 관광인프라 구축으로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원활한 사업성과를 위하여 지속적인 컨설팅 지원 및 이행 상황 점검으로 공모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