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형 액셀러레이팅 사업 본격 출범
상태바
경남형 액셀러레이팅 사업 본격 출범
  • 윤경숙 기자
  • 승인 2020.07.30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조, 환경, 항공우주, 수산업 등 경남 스타트업 10개 기업 선발완료
- ㈜크립톤 1:1 그로스 멘토링(Growth Mentoring)을 통한 성장지원
- 24일 오리엔테이션 시작으로 11월말 최종 데모데이 실시

경상남도는 (재)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크립톤과 함께 지역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사업인 ‘GO GYEONGNAM 2020’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액셀러레이팅’은 창업기획자(Accelerator)가 스타트업(신생 창업기업)을 발굴해 투자 및 종합적인 지원을 집중적으로 제공해 성장을 빠르게 돕는 것을 말한다.

지난 7월 10일까지 참가기업을 모집한 결과 경남에서 처음으로 실시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기대와 관심으로 80여 개 팀이 지원해 8:1 이상의 경쟁률을 보였다.

경남도는 1차 서류심사에서 20개 팀을 우선 선발한 후 지난 17일 2차 대면심사에서 최종 10개 팀을 선정 완료했다. 지난 24일에 개최된 오리엔테이션 및 기업가 정신교육을 시작으로 7월 중에 참여기업의 사업 아이템 진단 멘토링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에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운반하역장 비를 개․보수하고 예지 정비하는 솔루션 ‘두텍’ ▲지속가능한 음식물 재활용 시스템 ‘뉴 트리 인더스트리’ ▲항공우주기술에 적용되는 극저온 레벨 센서를 개발하는 ‘지티엘’ ▲지역 수산물을 밀레니얼 세대의 취향에 맞게 가공·판매하는 ‘사시사철’ 등으로 제조부터 환경·수산업·항공우주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특히 이번에 선발된 팀의 절반에 해당하는 5개 팀이 30대 초․중반의 청년 창업기업인 것은 청년 특별 도를 도정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경남도로서는 상당히 고무적인 일이다.

선발된 10개 팀은 국내 최다 기업공개(IPO)를 보유한 대한민국 최장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크립톤’에게 오는 11월까지 총 4개월간 1:1 그로스 멘토링(growth mentoring)을 통한 지원을 받게 된다. ‘㈜크립톤’은 예비 창업가부터 대기업까지 전 단계에서액셀러레이팅이 가능한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 최소기능제품(MVP) 제작과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검증을 실행하도록 지원받고, 크립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와디즈, 크라우디, 텀블벅’의 전문 컨설턴트 매칭, 마케팅 및 미디어 지원 추가 제휴 프로그램까지도 지원받게 될 예정이다.

11월 말에는 경남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의 마무리 행사로 참가기업의 IR 피칭과 네트워킹 행사인 ‘GO GYEONGNAM 2020 데모데이’도 개최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투자사를 비롯한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해 프로그램 참가기업들의 성과분석은 물론 후속 지원 및 투자 가능성을 타진할 예정이며, 우수 팀에게는 향후 글로벌 상위 액셀러레이터에게 직접 피칭과 멘토링 기회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