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업기술원, 농업기계운전기능사 실기교육 추진
상태바
경남농업기술원, 농업기계운전기능사 실기교육 추진
  • 윤경숙 기자
  • 승인 2020.07.31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7.31.~8.27.(기간 중 5회), 농업기계교육장, 이론시험 합격자 30명 대상
- 지난 2019년 교육생 80% 자격 취득… 올해도 전문력 강화위해 실습교육 중점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은 여름철 무더위 속에서도 농업기계 운전기능사 자격 취득을 원하는 농업인들을 위해 ‘농기계 운전기능사 자격증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농업기계 운전기능사 교육은 농업인들이 안전한 영농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개설한 과정으로, 트랙터·경운기 등 농업기계 안전운전 기술 습득을 통해 농업인들의 농업기계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더 나아가 농업기계 운전기능사 자격증 취득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지난해 처음 실시한 농업기계 운전기능사 과정은 교육생 20명 중 80%인 16명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도출하였다. 올해도 과정의 전문성을 높이고 자격취득 합격률을 제고하기 위해 7월 31일부터 오는 8월 27일까지, 도 농업기술원 농업기계교육장에서 농업기계 운전기능사 이론시험 합격자 30명을 대상으로 5회에 걸쳐 자격취득을 위한 운전과 취급기술 실습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과정은 트랙터, 경운기 취급조작 및 운전기술과 이앙기, 콤바인 작업 방법 등 실습 교육에 중점을 두었으며 강사는 농업 기계 교육 담당 직원이 농업기계 분야별로 강의를 진행하게 된다.

한편, 농업기술원은 올해 신중년 농촌 활력 새로 일하기 프로젝트 사업으로 농업기계 활용 전문인력 양성을 위하여 지난 2월부터 농업기계 기초기술교육, 굴삭기와 지게차운전기능사교육과 농기계 운전기능사 교육 등 7회 210명의 교육을 일정에 맞춰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