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나눔냉장고와 SOSO한 마켓’ 행사 개최
상태바
사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나눔냉장고와 SOSO한 마켓’ 행사 개최
  • 나영문
  • 승인 2020.10.21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조선구)는 지난 19일 용현면 거북선마을에서 코로나19에 지친 사천시민을 위한 나눔냉장고와 SOSO한 마켓이란 제목으로 나눔장터와 마켓 행사를 실시했다.

나눔냉장고란 본인에게는 필요 없지만 다른 사람은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물건을 기부 받아 이를 필요로 하는 시민에게 배부함으로써 나눔과 기부를 실천하는 것으로, 이번행사에 기부물품 250점 중 200점이 재사용을 위해 배부되었다.

또한 행사 시 온실가스 줄이기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서약 및 온실가스 진단 컨설팅 가입 안내로 생활 속 환경보전 노력도 함께 하였다.

사천사회혁신가네트워크와 공동 주관한 이 행사는 사천지역 네이버카페 우리끼리 미수다의 홍보로 많은 시민이 함께 하였고, 코로나19의 확산 우려로 철저한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되었다.

조선구 회장은 전염병 확산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번 행사로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사천시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환경보전을 위해 수립한 실천 의제 21의 추진을 위해 27명의 위원으로 구성 운영되고 있으며, 사천시민 자전거 교실 운영, 비산업부문사업장 온실가스 진단컨설팅, 저탄소 녹색성장 홍보 및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 홍보부스 운영 등의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