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으로 탄생합니다
상태바
‘사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으로 탄생합니다
  • 나영문
  • 승인 2020.11.09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체류형 해양관광도시로의 부상, 경남 최초

사천시는 민선7기 시장공약사업으로서 사천바다케이블카 개통 3주년에 맞춰 20214월 개장 예정인 초양도 아쿠아리움이 사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으로 명칭을 결정했다.

사천시는 초양도 아쿠아리움의 명칭을 선정하기 위하여 지난 727일부터 826일까지 전국을 대상으로 명칭공모를 실시하였고, 전 국민의 폭발적인 관심 속에 공모 작품 1,116건이 응모접수 되었다.

이에 사천시는 1·2차 자체조사와 SNS 선호도 조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19건의 응모작품에 대하여 내·외부전문가 13명으로 구성한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통하여 금상 1, 은상 2, 동상 3건을 최종 선정했다.

사천시는 최종 6건의 명칭 중 사업시행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최종 선정 명칭으로 바다라는 뜻의 아라하늘이라는 뜻의 마루를 합쳐 단순하고 어감이 좋은 사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으로 명칭을 결정했다.

사천시 브랜드 슬로건인 하늘로 바다로 사천으로와 부합되며 항공우주산업과 해양관광의 중심도시를 꿈꾸는 사천시의 염원을 담은 명칭으로 사랑받을 예정이다.

사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은 민선7기 시장공약사항으로 추진하는 경남 최초의 아쿠아리움으로서 7,790의 부지에 수조규모 4,000톤이며, 총 사업비는 181억 원이 소요될 예정이며, 현재 공정은 45%로 순조로운 공정을 보이고 있어, 20214월 사천 바다케이블카 개통 3주년과 함께 첫 선을 보이는데 지장이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경남 최초로 건설되는 사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이 국내 희귀어종을 전시·체험하는 휴식의 공간이자 사천바다케이블카 연계 관광상품으로, 체류형 해양관광도시를 대표하는 관광 상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