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장-방위산업기술진흥연구소장 면담
상태바
진주시장-방위산업기술진흥연구소장 면담
  • 조은진 기자
  • 승인 2021.02.17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방위산업기술진흥연구소, 이전 완료된 공공기관 분리 첫 사례
- 진주시, 성공적인 진주혁신도시 안착 위해 적극 협조하기로

경남진주혁신도시로 이전한 국방기술품질원의 부설기관인 방위산업기술진흥연구소가 올해 1월 1일 출범한 가운데, 진주시는 2월 16일 오전 조규일 진주시장과 임영일 방위산업기술진흥연구소장이 면담을 갖고 방위산업기술진흥연구소의 진주시 안착을 위해 서로 협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최근 진주시는 국토안전관리원 교육센터 진주 존치와 함께 방위산업기술진흥연구소 개설과 관련하여 진주시에 안착한 이전공공기관의 분리된 조직이 지역에 안착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인 노력을 다하고 있다.

  이날 조규일 진주시장은 “진주시는 언제든 방위산업기술진흥연구소와 소통할 준비가 되어있다”면서 “방위산업기술진흥연구소는 이전 공공기관이 이전 이후 본원으로부터 분리된 첫 사례로, 성공적인 진주혁신도시 안착을 위해 진주시 차원의 행정적 지원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임영일 방위산업기술진흥연구소장은 “국방기술품질원에서 분사 이후 안정적인 조직운영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향후 방위산업발전을 위해 필요 시에는 진주시에서 적극 도와주기를 요청한다”고 말했다.

  방위산업기술진흥연구소는 정원의 증원 없이 국방기술품질원에서 분리되어 2본부 2센터로 조직이 신설되고 인사와 예산을 분리하여 독립적으로 운영되며 국방기술품질원 진주본원 근무인원 256명보다 많은 326명이 근무한다.

  한편, 진주시는 지난 9일 김사열 국가균형발전위원장과의 면담에서 방위산업기술진흥연구소의 진주 존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진주시에 잘 안착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하였고, 이에 대해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은 공감을 표시하고 이전 공공기관과의 소통을 강조한 바 있다.

  방위산업기술진흥연구소는 올해 1월 1일 국방기술품질원의 부설연구소로 개설되었으며 방위산업 육성 지원 및 국방기술 기획·관리·평가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기술 생애주기 전체에 대한 국방 R&D체계를 정립하여 여러 부서에 산재되어 있던 부품 국산화・수출지원 업무 등을 한 기관에서 수행함으로써 국방 분야 중소・벤처기업 중점 육성에 기여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