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여성단체협의회, 2021년 정기총회 개최
상태바
진주시 여성단체협의회, 2021년 정기총회 개최
  • 조은진 기자
  • 승인 2021.02.18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임 회장에 정계선 대한적십자봉사회 진주지구협의회장 추대

진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18일 오후 3시 시청 3층 문화강좌실에서 2021년 정기총회를 가졌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활동사업 성과 보고를 통해 지난 한 해를 돌아보는 한편, 올해 새롭게 여성단체협의회를 이끌어 나갈 신임 회장 및 임원진을 구성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재임 기간동안 최선을 다해 여성단체협의회를 이끌어 온 육인자 회장이 퇴임하고 정계선 대한적십자봉사회 진주지구협의회장이 진주시 여성단체협의회장으로 추대됐다.

  올해 새로 선출된 정계선 회장은 “지난 한 해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여성의 권익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해 왔다”면서 “앞으로도 여성단체들이 진주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참석한 회원들을 격려하고 “오랜 전통과 열정으로 활동하신 여성단체협의회에 감사드리며, 진주시의 자랑이자 지역의 리더라는 자부심으로 앞으로도 여성권익 증진과 부강진주 건설에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진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23개의 여성단체, 1만 2000 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양성평등사업, 폭력예방 캠페인, 출산장려 홍보 등은 물론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소비경제 활성화를 위해 착한 선결제 캠페인, 전통시장 장보기 등 다양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특히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복지증진 등 여성권익 신장과 양성평등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