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75세 이상 어르신 백신 접종 순조롭게 진행
상태바
사천시, 75세 이상 어르신 백신 접종 순조롭게 진행
  • 뉴스채널제이 기자
  • 승인 2021.04.28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가 4월 15일부터 시청 민방위교육장에 설치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서 만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시작한 화이자 백신접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만 75세 이상 어르신 1만822명 중 접종에 동의한 8675명이, 4월 15일부터 백신 접종을 시작하여 읍면동별로 순차적으로 접종을 받고 있다. 26일 기준 3417명이 1차 접종을 완료했다.

특히, 27일에는 곤명면 작팔마을에서 살고 계시는 관내 최고령 103세 어르신인 장경조 할머니가 백신 접종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장경조 할머니는 30분간 관찰실에서 대기하다가 이상증상 모니터링을 거쳐 별다른 이상증상 없이 귀가했다.

 현재 사천시는 접종을 받는 어르신들의 이동편의를 위해 읍면동별로 수송차량으로 이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수송차량은 시간대별로 정해진 집결지에서 출발, 예방접종센터에 도착한 뒤 접종 이후에는 각 읍면동별 출발장소로 다시 이동하게 된다. 그리고 예방접종센터에서는 지역 내 6개 단체 자원봉사자들이 어르신들의 이동편의를 돕고 있다.

 더구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는 어르신들의 예방 접종 후 3일간 이상반응 여부를 모니터링하는 등 적극적으로 백신 관련 행정을 펼치고 있다.

예방접종센터 운영시간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이고, 접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그러나 읍·면·동에서는 배정된 백신에 대해 리통별, 고령자 순으로 대상자를 선정하기 때문에 읍·면·동 담당직원으로부터 직접 유선안내를 받아야 해당일에 백신을 접종 받을 수 있다.

 송 시장은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하실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기 위해서는 백신 접종이 중요하다. 우리 지역의 집단면역이 조속히 형성돼 소중한 일상을 되찾도록 백신 접종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