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민원서비스 향상 소통 시간 마련
상태바
사천시, 민원서비스 향상 소통 시간 마련
  • 뉴스채널제이 기자
  • 승인 2021.05.26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도근 시장, 민원담당 공무원과 간담회를 통한 공감의 자리 -

송도근 사천시장이 시청 시민시장실에서 25일, 26일 2회에 걸쳐 민원업무의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민원담당공무원과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25일은 시청 민원실 부서인 민원교통과와 토지관리과 직원 11명, 26일은 읍면동 직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열고, 민원인을 대하는 공직자의 마음가짐과 자세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

 이날 송 시장은 ‘공무원은 무슨 일을 할까?’라는 질문을 던지며 시민들이 할 수 없는 일과 하지 못하는 일을 하는 것이 공무원이라며 공무원의 역할과 자세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송 시장은 ‘상대하기 까다로운 민원인을 어떻게 대하는 것이 좋은지’ 라는 질문에는 ‘역지사지(易地思之)’로 민원인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하고 업무처리할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ㄱ씨는 “공직자로서 가져야 할 자세와 역할에 대해서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도 질문을 통해 답을 얻을 수 있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