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미래농업 선도할 ‘청년후계농업경영인’ 신청 접수
상태바
진주시, 미래농업 선도할 ‘청년후계농업경영인’ 신청 접수
  • 조은진 기자
  • 승인 2022.01.10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농경력 3년 이하 만 40세 미만, 정착지원금·정책자금 지원…28일까지 접수

진주시는 지속 가능한 농업으로 지역농업의 미래를 이끌 청년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해 ‘청년후계농업경영인’신청을 받는다.

  청년후계농업경영인 신청 대상은 만 18세 이상~만 40세 미만의 독립경영 3년 이하인 농업인이다. 단, 일정 수준 이상의 재산 및 소득이 있으면 신청할 수 없다.

  청년후계농업경영인으로 선정되면 영농정착지원금을 지원받고 정책자금을 사용할 수 있다. 영농정착지원금은 3년간 월 최대 100만 원이며, 정책자금은 최대 3억 원 한도 내 연리 2% 조건으로 농지 구입이나 시설 설치 및 기타 자금으로 사용 가능하다.

  또한 선도농가 위주의 현장지원단을 구성하여 선정된 청년후계농업경영인의 농장을 직접 방문하여 현장 컨설팅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은 지난해 12월 27일부터 시작, 오는 1월 28일까지 한 달간 농림사업정보시스템(https://uni.agrix.go.kr)을 통해 접수한 후 전문 심사위원을 위촉하여 1차 서면심사와 2차 면접을 거쳐 최고 점수를 받은 순서대로 대상자를 선정한다.

  진주시 관계자는 “많은 청년농민들이 농업에 매력을 느끼고 자신만의 성공 신화를 창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도전하고 있다. 이들이 꿈을 이루며 안정적으로 농촌에 정착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