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직원 대상 ‘청렴 콘텐츠 공모전’ 열어
상태바
진주시, 직원 대상 ‘청렴 콘텐츠 공모전’ 열어
  • 조은진 기자
  • 승인 2022.07.09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렴(公廉) 진주 실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 찾기 -

진주시는 민선 8부강진주 시즌 2’에도 공렴(公廉) 진주를 실현하기 위해 공무원들이 일상에서 경험하는 청렴에 대한 생각과 관심을 다양한 형태로 표현하는청렴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

지난 2020년 처음 실시된 진주시의 청렴 콘텐츠 공모전은 해를 거듭할수록 시 직원들의 참여도가 높아지면서 완성도 높은 작품들이 접수되는 등 신선한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영상, 노래, , 웹툰, 포스터, 표어 등 6개 분야의 작품을 공모하며 접수기간은 831일까지이다.

제출된 공모작은 내·외부 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 2, 우수 3, 장려 4편을 수상작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증정된다.

선정된 콘텐츠는 직원들의 청렴의식을 고취시키고 시민들에게 청렴한 진주를 알리기 위한 홍보자료로 활용되며, 국민권익위원회 청렴 콘텐츠 공모전에 참가작으로 제출된다.

시 관계자는 소속 직원들의 청렴의식을 강화하고, 청렴한 공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공모전을 열게 됐다자발적인 청렴문화 조성으로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공렴 진주 만들기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5년 연속 청렴도 종합 2등급을 달성한 진주시는 올해도 공렴 진주 실현을 위해 청렴자가학습시스템 운영, 청렴방송 실시, 이해충돌방지 운영지침 제정, 직급별 직원 청렴교육 등을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청렴골든벨, 청렴문화체험 등 다양한 반부패 청렴시책을 내실 있게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