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친환경미생물발효연구재단 신청사 개청식 개최
상태바
사천시친환경미생물발효연구재단 신청사 개청식 개최
  • 나영문
  • 승인 2022.08.30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친환경미생물발효연구재단은 30박동식 사천시장, 하영제 국회의원, 윤형근 시의회의장과 시·도의원,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청사 개청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내빈소개를 시작으로 경과보고, 기념사 및 축사, 테이프커팅, 청사 관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신청사는 총 13억원의 사업비로 지난 202112월 착공해 사천시농업기술센터 뒤편 부지에 연면적 297, 지상 1층 규모로 건립됐다.

주요시설로 민원실, 사무실, 회의실, 시험연구실 등이 배치돼 있으며, 청사 외관은 친환경적인 미생물의 형상을 담았다.

미생물재단은 지난 2020612일 법인 설립 등기를 마친 뒤 810일 사천읍행정복지센터 2층에 임시사무실을 개소하고, 6명의 인원으로 근무를 시작했다.

친환경미생물을 이용한 발효기술의 개발, 시험연구, 시민강좌 개설 등의 업무를 추진했다.

하지만, 임시사무실이 협소해 재단 업무추진에 여러 가지 고충이 발생함에 따라 신청사 건립이 불가피해진 것.

이번 신청사 건립으로 미래혁신산업인 미생물·발효 분야를 더욱 발전시켜 민선 8기의 시정지표인 새로운 시작, 행복도시 사천을 실현하기 위한 원동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 그동안 약간의 어려움이 있었지만 최선을 다한 결과 오늘 이 자리에서 개청식을 갖게 됐다사천시를 넘어 전국 최고의 친환경 미생물·발효 분야 전문 연구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