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2022 항공우주포럼 및 수출상담회’ 성료
상태바
사천시 ‘2022 항공우주포럼 및 수출상담회’ 성료
  • 나영문
  • 승인 2022.10.21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스트, IAI와 여객기 개조사업 대규모 계약식 체결 -

사천시(시장 박동식)는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KB인재니움 사천연수원에서 ‘2022 항공우주포럼 및 수출상담회를 개최하여 국내외 80여개 항공우주관련기업과 ··· 관계자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항공우주기업간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수출 활성화와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개최되었으며, 상담건수 60여 건, 2,300여 억의 규모의 수출 상담 실적을 올렸다.

사천시는 우주항공청 설립 예정지로,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항공우주산업 중심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정책을 펼치고 있으며, 이번에 개최한 ‘2022 항공우주포럼 및 수출상담회는 평소 접촉하기 어려운 국외 항공기업 바이어를 초청하여 지역의 우수한 중소기업들과의 만남과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새로운 판로개척을 위한 가교 역할을 기대하며 추진되었다.

특히, 시는 지난 2019에어로마트사천 추진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 제정하고 추진위원회(위원장 사천시 부시장)를 구성하여 항공우주산업 육성과 수출활성화의 토대를 마련한 바 있다.

이번 행사에는 보잉, 에어버스, GE Aviation 등 세계적인 국외 기업 9개사와 한국항공우주산업(), 한화시스템 등 국내기업 2개사를 포함하여 총 11개 바이어기업이 참가하여, 행사의 위상을 높였다. 수출상담을 요청한 기업은 60여개사로 사천시에 소재한 기업뿐만 아니라, 경남 도내와 서울, 경기, 대전 권 등에 소재한 기업도 있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수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수출상담회와 포럼, 갈라디너 등을 활용한 네트워킹도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행사 첫째날 항공우주포럼에서는 글로벌 우주산업 현황과 전망, KAI우주산업 육성계획, 프랑스 Safran의 사업분야 소개, 절충교역 제도의 성공전략, GE Aviation의 국내 협력사업 소개 등이 세션이 열렸으며 이어서 갈라디너 행사도 진행되었다.

행사 둘째날 수출상담회에서는 구매기업과 판매기업 간의 열띤 상담이 이루어 졌으며, 특히 사천시 소재 항공기 정밀구조물 제작업체인 아스트와 이스라엘 국영방산업체 이스라엘항공우주산업(IAI)간의 여객기 개조사업 대규모 공급 계약 체결식이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항공기업 관계자는 평소 미팅 일정을 잡기 어려운 세계 굴지의 항공우주기업의 참가로 업체에게는 좋은 비즈니스 기회가 되었으며, 심도깊은 대화의 장이 되었다고 말했으며, 사천시 관계자는 금년도 행사의 부족한 점 등을 보완하고, 계속적인 지원과 투자를 통해 사천시 주력산업인 항공우주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우주항공청의 설립과 발 맞추어 항공우주산업 중심도시에 걸맞는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