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초양도에 대관람차 건립
상태바
사천시 초양도에 대관람차 건립
  • 나영문
  • 승인 2022.11.01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3월 준공 예정

전국 최고의 노을 명소인 사천시 초양도 일원에 사천 앞바다와 실안낙조를 조망할 수 있는 대관람차가 생긴다.

 

31일 사천시에 따르면 경상남도, 사천시, 인원레저는 지난 25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2022 경상남도 관광투자유치·홍보 설명회에서 대관람차의 성공적인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맺었다.

이들은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사천시 초양도 일원에 사천바다케이블카, 아라마루 아쿠아리움과 연계한 대관람차를 건립할 게획이다.

지난 10월 건축허가를 받은 대관람차는 직경 35.26m, 최대높이 42m, 4인승 케빈 24대 규모이며, 20233월에 준공 후 상업 운영 예정이다.

시는 이번 투자협약에 이어 행정적인 문제까지 해결됨에 따라 초양도 대관람차 설치에 가속이 붙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당초 초양도 대관람차 설치에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는 초양도 일부가 한려해상국립공원 구역으로 지정돼 개발이나 시설물 설치 등이 제한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국무조정실, 환경부와 지속적으로 협의하는 등 담당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한려해상국립공원 내에 지구단위계획 수립이 가능해졌고, 이에 대관람차 건립이 가능하게 됐다.

국립공원 지구 내에서 지구단위계획과 도시관리계획이 중복으로 수립할 수 있도록 결정된 것은 전국 최초이다.

시 관계자는 영국의 런던아이처럼 대관람차가 사천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인근의 사천바다케이블카, 아라마루 아쿠아리움과 연계해 해양관광의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