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문화예술회관 연극“12인의 성난 사람들”
상태바
사천시문화예술회관 연극“12인의 성난 사람들”
  • 나영문
  • 승인 2022.11.07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극으로 만나는 영화“배심원들”
소년은 유죄인가? 무죄인가?

가정폭력을 다룬 법정 연극 <12인의 성난 사람들>이 오는 1117일 저녁 730분 사천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막을 올린다.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후원하는 ‘2022년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의 일환으로 무대에 오른다.

<12인의 성난 사람들>은 한 소년이 자신의 아버지를 죽인 죄로 법정에 서게 되고, 모두가 유죄를 주장하며 토론을 끝내려는 그때, 배심원 중 한 명이 무죄라 주장한다.

12명의 배심원들에게 논리적으로 반박을 하고 그의 논리에 설득을 당해 흔들리기 시작한다. 판결은 어떻게 나오게 될까?

편견과 왜곡의 잔인성, 인간 생명의 존엄성을 상기시키는 토론극으로 한 명의 무고한 사람을 죽이는 것이, 열 명의 죄인을 풀어주는 것보다 부당하다는 격언 속에 나타난 인간 생명의 존엄성, 합리적 의심의 필요성에 대해 생각해보게 하는 법정 연극이다.

이 작품은 민주주의를 가장한 폭력을 되돌아보고, 편견과 왜곡이 가질 수 있는 잔인함을 상기시킴으로써 확인되지 않은 수많은 정보에 둘러싸여 진실을 바로 보지 못하는 현대 사회의 어두운 단면을 재조명한다.

관람료는 1만원이다. 공연 문의는 사천문화재단 공연기획팀(055-832-9710)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