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장, 새벽 어업현장 찾아 격려
상태바
사천시장, 새벽 어업현장 찾아 격려
  • 나영문
  • 승인 2023.01.04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삼천포수협 초매식에서 어업인 안전조업과 풍어만선 기원

박동식 사천시장은 계묘년 새해를 맞아 2일 새벽 삼천포수협 등 어업현장을 찾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업인과 수협 관계자를 격려했다.

박 시장은 어업인의 안전조업과 풍어만선을 기원하는 삼천포수협의 ‘2023초매식에 참석해 어업인의 안녕과 풍어를 기원했다.

이날 초매식에는 박 시장을 비롯해 하영제 국회의원, 윤형근 사천시 의회의장, 김현철 도 농해양수산 위원장, 시의원, 어업인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또한, 수협중앙회 삼천포어선안전조업국(국장 김철중)을 방문한 박 시장은 무선통신시설을 이용해 해상에서 조업 중인 어선들에게 안전과 만선을 기원하는 격려 메세지도 전달했다.

박 시장은 겨울철 화재사고 및 기상악화에 따른 전복, 침몰 등 어선사고 예방을 위해 어업인 스스로가 생명과 재산 보호에 앞장설 것을 당부했다.

그리고, 어선안전조업국의 주요 현안을 청취하고 최일선에서 어업인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 보호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근무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박 시장은 수산업에 종사하는 관내 어업인의 안녕을 기원한다어획량이 대폭 늘어나 관내 어업인 모두가 부자가 됐으면 좋겠다. 적극적으로 행정에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이라며 출항 시 반드시 어선위치발신장치를 상시 켜고 안전하게 조업에 임해달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