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 명칭 확정
상태바
사천시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 명칭 확정
  • 나영문
  • 승인 2023.04.14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주항공청 설립, 우주항공도시 건설이란 염원을 담아 명칭 확정 -
-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 이달중 준공예정이며 금년 7월 개관 예정 -

사천시는 시민 모두 함께 즐기는 건강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천시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의 정식 명칭을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로 확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우주항공청 설립 목표와 함께 사천시를 우주항공도시로 이미지화 할 수 있는 명칭을 고려해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로 최종 확정했다고 설명했다.

사천시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는 지난 2019년에 선정된 ‘2020년 생활SOC 공모사업명칭이다.

최종 확정된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이외에도 하늘바다 국민체육센터’, ‘반룡 국민체육센터’,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등 다양한 명칭 제안이 있었다.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는 국비 52, 도비 135000만원, 시비 1025000만원 등 총공사비 168억원이 투입돼, 정동면 예수리 405번지 일원에 지하1, 지상3층 연면적

3,882규모로 건립된다.

지상 1층은 수영장 6레인(25m), 유아풀, 샤워실, 탈의실이 설치된다. 지하 1층은 기계실, 전기실이다.

지상 2층은 탁구장, 휴게실, 사무실 등이 있으며, 지상 3층은 체력단련실, 에어로빅실, GX, 복합문화센터, 음악실, 다목적 강당 등 복합시설이 조성된다.

시는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 건립으로 사천읍 지역민의 수영장 이용 등 생활체육 사각지대가 해소되는 것은 물론 사천·삼천포 지역의 균형발전에 부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는 사천시 시설관리공단에서 위탁 운영할 예정이며, 오는 7월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공공체육시설 부족으로 생활체육 참여기회가 적었던 사천읍 일대 주민들의 체육시설 인프라가 확충돼 시민들의 문화체육 향유권이 크게 신장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