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3개 치매안심마을, 경남광역치매센터의 ‘우수 치매안심마을’로 지정
상태바
사천시 3개 치매안심마을, 경남광역치매센터의 ‘우수 치매안심마을’로 지정
  • 나영문
  • 승인 2023.04.21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는 경상남도 광역치매센터에서 곤명면 삼정리 등 관내 3개 치매안심마을을 우수 치매안심마을로 지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치매안심마을은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 환자와 가족들이 지역사회 내에서 안전하고 자유롭게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우수 치매안심마을은 운영기간 1년 이상 운영위원회 연 2회 운영 치매 파트너 교육 이수 치매극복선도기관 지정 주민 대상 프로그램 운영 치매 관련 홍보 치매 인식도 조사 등 7가지의 조건에 부합해야 한다.

사천시 치매안심센터는 2019년 곤명면 삼정리를 시작으로 용현면 송지리, 사천읍 수석2, 사남면 초전리 등 총 4개 치매안심마을을 운영 중이다.

올해 신규로 지정된 사남면 초전리 치매안심마을 제외한 3개 마을이 우수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받은 것.

사천시 치매안심센터는 신규 마을인 사남면 초전리도 내년 우수마을로 지정될 수 있도록, 치매선별검사 집중관리 및 치매예방 프로그램 운영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사천시보건소 정희숙 소장은 지역주민이 다양한 방식으로 치매안심마을 운영에 참여해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에 힘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