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신수도, 올봄 탐방객 대폭 늘어
상태바
사천시 신수도, 올봄 탐방객 대폭 늘어
  • 나영문
  • 승인 2024.04.08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수항만 새단장 홍보 효과, 배로 10분여 근거리 청정 힐링 명소 -

사천시 신수도(시장 박동식)가 지난해 5월 코로나19 종식 선언 후 첫 봄을 맞이한 가운데 섬을 방문하는 전국 각지의 탐방객들로 북적이고 있다.

8일 시에 따르면 신수도는 섬 전체가 한려해상국립공원 구역으로 리아스식 해식애, 몽돌해수욕장 등 수려한 자연경관과 모세의 기적추섬 휴양지, 오토 캠핑장 등 힐링섬으로 대표된다.

그리고, 삼천포항 선착장(사천시 유람선길 130)에서 배로 10분여 거리로 서부경남 최상의 접근성이 큰 장점이다.

또한, 4면의 바다 조망으로 펼쳐진 약 8km 구간의 섬 탐방로는 3시간 정도면 일주가 충분하고, 가까이 사량도와 수우도 등 올망졸망한 섬과 맑은 날에는 멀리 지리산 천왕봉까지 조망이 가능하다.

특히, 신수항 관문을 아름다운 광장과 공원으로 새단장하는 등 지난 3년간의 정비공사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트레킹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시는 일자리 확대와 신수도 관광 활성화를 위해 노인일자리사업 일환으로 도서 내 노인 30여 명을 투입, 섬 환경 개선은 물론 안전하고 깨끗한 탐방로 관리에 집중하고 있다.

한편, 신수도 차도선은 매일 6회 왕복 운항하고 있으며, 신수횟집 등 식당 2개소와 신수펜션과 추섬민박에서 숙박이 가능하다.

신수도 방문 문의는 신수출장소(055-831-345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