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읍성축제 창작 캐릭터 공모전 박아름 씨의 ‘읍성이&명월이’ 대상
상태바
사천읍성축제 창작 캐릭터 공모전 박아름 씨의 ‘읍성이&명월이’ 대상
  • 나영문
  • 승인 2024.05.24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1명 200만 원, 입선 5명(팀) 각 10만 원

사천읍성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안성조)는 사천읍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1회 사천읍성축제 창작 캐릭터 공모전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사천읍성축제 창작 캐릭터 공모전에서는 출품명 <읍성이&명월이>라는 캐릭터를 제출한 박아름(43) 씨가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박 씨는 사천읍성을 상징하는 팔각정과 꽃무릇을 각각 모티브로 사천읍성의 역사적, 자연적 특성을 표현하는 귀여운 커플 캐릭터를 제작해 심사위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번 사천읍성축제 창작 캐릭터 공모전은 226일부터 430일까지 65일간 진행됐으며, 전국에서 200여 점의 작품이 접수되는 등 관심이 높았다.

사천읍성축제추진위원회는 5월초 임원회의에서 심사를 거쳐 대상 1, 입선 5() 등 수상작을 선정했다. 대상에게는 200만 원, 입선에게는 각 10만 원씩의 시상금이 지급됐다.

이번 공모전은 사천읍성축제에 방문하는 지역민과 관광객들에게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참신하고 창의적인 캐릭터 디자인에 대한 다양한 제안을 받기 위해 마련됐다. 키워드는 사천읍성, 읍성명월, 조선시대(옛사랑), 꽃무릇 등이다.

한편, 2회 사천읍성축제는 96일부터 7일까지 2일간 사천읍성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안성조 위원장은 좋은 작품들이 많았지만 사천읍성 축제 추진 방향을 고려해 선정하게 됐다선정된 캐릭터는 사천읍성축제 대표 캐릭터로 인형 등 다양한 굿즈를 만들어 축제를 홍보하는데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