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민과 함께 하늘로, 바다로, 우주로
상태바
사천시민과 함께 하늘로, 바다로, 우주로
  • 나영문
  • 승인 2024.05.28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주항공청 개청 기념! 2024 범시민 걷기대회

사천시가 시청 앞 노을광장에서 사천시민과 함께 하늘로 바다로 우주로 향 하는 ‘우주항공청 개청 기념, 2024 범시민 걷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천시체육회가 주관하고 사천시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우주항공청 개청(5 월 27일) 축하와 함께 사천시의 발전과 시민들의 안녕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 됐다. 이날 우주항공청 개청 기념 걷기대회와 종이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 행사 에는 박동식 시장을 비롯해 윤형근 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사천시체육회장, 시 민 등 3000여 명이 참여했다. 걷기대회는 사천시청 노을광장에서 출발해 이디야커피숍, LH공사 주차장, 백천교, 장애인복지관, 백천동 건어물, 백천동 삼거리에서 반환해 사천시청 노 을광장으로 돌아오는 총 4km 구간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각티슈, 컵라면, 키친타올 등 참가기념품과 TV와 청소기, 압력밥 솥, 제습기 등 행운상품을 제공해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개막식 후 출발에 앞서 우주항공청의 성공적인 출발을 기원하는 종이 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도 진행됐다. 박동식 시장의 ‘하늘로! 바다로! 우주로!’라는 구호와 함께 3000여 명의 시 민이 날린 종이비행기가 대한민국 우주항공수도 사천시의 맑고 푸른하늘을 수놓았다.

박동식 시장은 “사천시민들의 화합과 뜨거운 열정으로 우주항공청이 개청하 게 돼 더없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우주항공산업이 사천의 미래 성장 동력이자, 더 큰 우주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최선의 노력 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