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진주박물관 제16기 박물관대학 수강생 모집
상태바
국립진주박물관 제16기 박물관대학 수강생 모집
  • 조권래 기자
  • 승인 2019.03.18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진주박물관이 19일부터 24일까지 제16기 박물관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제16기 박물관대학 ‘박물관에서 배우는 우리건축’을 주제로 일반인 90여 명을 대상으로 강의와 답사를 포함하여 14회 차에 걸쳐 진행한다.

 국립진주박물관(관장 최영창)은 4월 5일부터 7월 11일까지 박물관 강당에서 제16기 박물관대학 ‘박물관에서 배우는 우리건축’을 운영한다. 이번 박물관대학은 일반인 90여 명을 대상으로 강의와 답사를 포함하여 14회 차에 걸쳐 진행한다.

 첫 강의는 일반인들이 우리나라 건축에 대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우리나라 건축의 이해’(임석재 이화여대교수)로 시작한다. 두 번째 강의부터는 선사시대 주거지, 온돌, 궁궐, 전통마을, 서원·향교, 城, 사찰 등의 전통건축을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된다. 특히 사찰건축 강의(한국예술종합학교 김봉렬 총장)에서는 지난해 77년 만에 귀환한 산청범학리 삼층석탑(국보 제105호)도 함께 다룰 예정이다.

 전통건축 외에 우리나라 대표 건축가이자 국립진주박물관을 설계한 故 김수근 선생의 건축이야기와 함께 근대 건축물 강의도 이어진다. 아울러 이일훈 건축가가‘삶의 그릇, 건축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건축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이야기로 박물관대학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수강의 신청은 진주박물관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고, 추첨을 통해 수강생을 뽑을 예정이다. 신청 및 참관 방법은 진주박물관 누리집에서 자세하게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