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지역, 광견병 무료예방 접종
상태바
진주지역, 광견병 무료예방 접종
  • 조권래 기자
  • 승인 2019.03.29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5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주지역 광견병 무료 예방접종 일정/ 진주시 제공

 진주시는 지난 25일부터 오는 4월 30일까지 가정에서 기르는 개를 대상으로 광견병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무료접종은 2018년 광견병 예방접종 후 1년이 지난 개(2018년 하반기 광견병 예방 접종견 제외), 생후 3개월 이상 된 개, 야생동물과 접촉이 빈번한 지역의 개를 대상으로 한다.

 읍·면은 지역 여건에 따라 공수의사와 협의해 접종이 실시될 예정이며, 동지역은 오는 4월 9일부터 12일까지 일정에 따라 예방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광견병은 바이러스성 전염병으로 사람을 포함해 포유동물 전체에 감염되는 질병이며 구토, 불안, 마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 또한 감염된 동물에 물리면 사람에도 감염되는 질병으로 주변에서 쉽게 볼 수는 없지만 사람과 동물의 공통전염병인 만큼 반드시 예방접종을 해야 하고 광견병 방어능력을 유지하려면 매년 1회 보강접종이 필요하다.

 한편, 진주시 관계자는 "시는 보호하고 있는 유기견 입양지원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면서 "시가 운영하는 동물보호소의 보호견을 입양하고자 하는 시민은 동물보호관리 시스템(www.animal.go.kr)과 시 농축산과 동물방역팀을 통해 사진, 품종, 성별 등 입양 정보를 알 수 있다.  입양 활성화를 위해 중성화 시술비, 진료비, 백신접종비 등 일부를 지원하고 있다.  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유기견 입양에 적극 동참해 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