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역시 우리나라 전자개표기 조작이 가능하군아! 이라크에 수출한 전재개표기 문제가 되었다네.....
icon 전자맨
icon 2018-06-10 23:37:06  |   icon 조회: 1779
첨부파일 : -
출처: http://www.pennmike.com/news/articleView.html?idxno=6177



한국산 전자개표기, 이라크 부정선거 개입 논란

조준경 기자 승인 2018.05.28 10:02

이라크 정당들 수 개표 요구 …“수상한 개입 책임 한국회사에 있어"
암호화 되지 않은 데이터 전송해 개표결과 집계...안전·정확성 의문
지난 12일 치러진 이라크 총선에 사용된 한국산 전자개표기가 ‘부정선거’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미국의 소리(VOA, Voice of America)가 최근 이라크 유력 정당들은 총선 결과에 대해 부정선거 의혹을 제기하며 이라크 선거관리위원회(IHEC)에 수 개표를 요구하고 나선 가운데, 이라크 선관위 위원이 직접 ‘전자개표 부정행위’ 가능성을 밝혔다고 보도했다.

이라크 총선에서 사용된 전자개표기는 한국의 선거용 기기 전문 업체인 ‘미루시스템’이 지난해 4월 이라크 선관위와 1135억원 규모의 공급계약을 맺고 총5만9800대를 설치했다. 총선 전부터 이라크 일부 정당과 사회단체를 중심으로 ‘전자개표기가 부정선거에 악용될 소지가 크다’며 사용 중단을 요구해 왔다.

전자개표를 반대하는 입장에선 일부 지역의 수신 불량이나 전력 부족을 우려해 부정행위와 해킹 가능성을 언급해왔다.

지난 9일 인터넷매체 스카이데일리 인터뷰에 응한 국내 한 선거전문가는 “이번 이라크 총선 투표방식은 작성된 투표지를 PCOS(광학판독개표기), RTS(개표결과전송기)를 통해 집계하는 방식”이라며 “하지만 일부 정당과 단체들은 해킹의 위험성이 클 뿐 아니라, 암호화 되지 않은 데이터를 전송하는 과정에서 부정행위가 발생할 것을 우려하고 있다”고 말한 바 있다.

사이드 카케이(Saeed Kakei) 이라크 선관위원은 VOA와 전화 인터뷰에서 “다른 (동료) 선관위 위원들에게 투표용지의 25% 또는 적어도 5%를 회수해 수 개표 할 것을 제안했지만 거부당했다”며 “‘우리는 투명하게 일을 해야 한다’고 말했지만, 그들(다른 동료 선관위원)은 무엇을 두려워하는지 모르겠다”고 전했다.

카케이 선관위원은 미루시스템이 공급한 PCOS와 CCOS(중앙집중개표광학판독기)와 관련해 “만약 전자개표 결과가 부정확했다면, 실수를 인정해야 한다”며 “전자개표기의 오작동이나 수상한 개입이 확인되면 책임은 한국회사에 있다”고 지적했다.

VOA는 사이드 카케이 선관위원의 폭로 내용에 대해 다른 선관위원들은 대답을 회피했다고는 전했다.

전자개표기가 투표결과를 조작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하이더 알 아바디 이라크 총리, 아이아드 알라위 이라크 부통령, 코케우스트 동맹, 쿠르드 지역의 6개 정당 등은 전자개표가 아닌 수 개표에 찬성하고 나섰다.

이라크 선관위가 발표한 이번 총선 개표결과 총 329석 중 반(反)미국·반이란 강경파인 무크다타 알사드르가 이끄는 '행군자 동맹'(알사이룬)이 54석을 차지해 최다 의석을 확보한 반면, 친이란 시아파 민병대 '정복 동맹'(타하로프 알파티)은 47석을 차지했다.

하이더 알 아바디 총리가 이끄는 '승리 동맹'(타하로프 알나스르)은 42석, 누리 알말리크 전 총리의 이끄는 '법치국가동맹'은 26석을 차지했다. 쿠르드민주당(KDP)은 25석, 쿠르드애국동맹(PUK)이 18석을 얻었다.

조준경 기자 calebcao@pennmike.com

출처 : 펜앤드마이크(http://www.pennmike.com)
2018-06-10 23:37:06
211.119.122.9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유 2021-06-20 00:41:41
대니 잉스는 그가 맨유로 이적할 수 있다는 루머를 경시했으며, 올시즌 마지막 사우스햄튼 (( http://toto20.xyz ))경기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주, 맨유 감독인 솔샤르는 베테랑 공격수인 카바니가 맨유와 1년 재계약에 서명했음에도 불구하고, 올 여름에 새로운 포워드 영입이 진행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토트넘의 해리 케인, 도르트문트의 홀란드가 강하게 맨유와 연결되었지만, 최근 언론 보도에 따르면, 맨유는 사우스햄튼의 스타인 대니 잉스에게 문의를 넣었다. 28살인 잉스는 2022년에 계약이 만료되며, 사우스햄튼이 올 여름에 잉스를 지키기로 결정한다면, 재능있는 자원을 자유계약으로 잃을지도 모른다.



그리고, 대니 잉스의 이적 루머는 사우스햄튼의 리그 마지막 경기를 준비하는데 방해가 되어왔지만, 이전 (( http://toto21.xyz ))리버풀 출신 포워드는 이 루머를 신경쓰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talksSPORT와의 인터뷰에서 잉스는 자신의

양봉업 2021-06-27 08:32:54
필 포든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의 챔피언스리그 8강전에서 자신이 넣은 두 골이 맨체스터 시티 커리어 중 가장 중요한 골이었다고 생각한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이끄는 팀이 합계 4-1로 ( toto365.net )승리해 클럽 역사상 두 번째로 4강에 올랐으며 필 포든은 홈과 원정에서 모두 골을 기록했다.



이번 시즌 16골을 넣은 포든은 시즌 내내 골문 앞에서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으며, 토요일 첼시와의 경기에서 처음으로 챔피언스리그를 우승함으로써 더 많은 역사를 만들려는 시티의 노력이 계속되기를 바라고 있다.



"과거에 우리는 그러한 단계를 넘기 위해 고군분투해왔다"고 그는 말했다.



"팀에게 중요한 두 골을 넣기 위해서, 저는 그것이 앞으로 우리가 얼마나 큰 의미를 지녔는지 알고 있습니다."



"저는 분명히 그것들이 저의 가장 중요한 목표라고 말해야 할 것입니다. 저는 그냥 계속해 나가고 싶고, 바라건대 결승전에 출전하

양업 2021-07-17 05:32:23
리즈 유나이티드는 올 여름에 바르셀로나의 왼쪽 수비수인 주니오르 [ toto22.xyz ]피르포를 영입하는데 관심이 있다. 24살인 그는 2019년에 레알 베티스에서 영입된 이후, 바르셀로나에서 좀처럼 기회를 붙잡지 못했고, 조르디 알바의 백업으로 만족해야만 했다.



지난 2년간 라리가에서 24경기를 소화한 이후, 그는 이제 새로운 구단을 찾고 있다. 이 다재다능한 수비수를 영입하기 위해 여러 구단들이 줄을 섰으며, 스페인 언론사인 Mundo Deportivo는 이미 셀타비고가 3년 계약을 제시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피르포는 라리가보다 해외 이적을 선호한다고 알려졌다. AC밀란이 [ toto23.xyz ]피르포와 강하게 연결되고 있는 구단중 한곳이며, 나폴리, 피오렌티나, 사우스햄튼, 웨스트햄도 그에게 관심이 있다고 알려졌다. 그리고, Mundo Deportivo는 가장 최근에 리즈가 이 대열에 합류했으며, 비엘사 감독이 속도가 빠른 풀백을 원한다고 보도

주급 2021-07-26 07:01:14
언론 보도에 따르면, 아스날은 첼시 스트라이커를 에미레이츠로 [ http://toto24.xyz ] 데려오기 위해 타미 에이브러햄이 요구하는 주급을 충족시킬 준비가 되었다. 첼시의 토마스 투헬 감독이 올 여름에 에이브러햄을 방출할 준비가 되었으며, 아스날이 에이브러햄 영입전에서 가장 앞서있다.



에이브러햄이 첼시에서 자주 골을 넣었고, 브리스톨 시티, 스완지 시티, 아스톤 빌라에서 그의 능력을 보여주었지만, 토마스 투헬은 그를 신뢰하지 않았고, 결국 에이브러햄은 지난시즌에 많은 경기를 결장했다. 에이브러햄의 아스날 이적에 있어서 가장 큰 문제는 주급인데, 그는 현재 80,000파운드를 수령하고 있으며, 아스날에게 125,000파운드를 요구중이다.



하지만, Daily Express 보도에 따르면, 아스날은 협상에서 [ http://toto25.xyz ] 에이브러햄이 요구하는 주급을 수락할 준비가 되었다는 의사를 밝혔는데, 그 이유는 아르테타 감독이 공격진

융실레 2021-10-31 03:52:18
前 바르셀로나 감독 에르네스토 발베르데는 ETB의 '엘 디아 데 마냐나'에 나와 캄프 누에서 보낸 시간과 리오넬 메시와 함께 일했던 것에 대해 이야기했다.



발베르데는 바르사 감독직을 제안 받았을 때 어떤 [ http://aaa.vivinix.com ] 반응을 승인전화없는 토토사이트 보였느냐는 질문에 "그것에 대해 두 번 생각하지 않았다. 거절할 수 없는 좋은 기회이자 경험이였다."라고 말했다. "내가 바르사를 떠난 것? 나는 팀을 떠났고, 그게 다야..."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이아저씨는 챔스대참사만 아니었으면 좀더 길게 갈만했을텐데.. 하다못해 그런식으로 뒤집히는게 아니라 그냥 평범한 4강딱이기만 했어도...


그가 클럽에서 일하는 동안, 메시와 다른 고참 급 [ http://bbb.vivinix.com ] 선수들에 대한 그의 대화와 비난에 대해 많은 이야기가 오갔다. 선수들과의 관계에 대해 묻자 발베르데는 "이런 것들에 대해 공개적으로 말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