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수 경남지사, 민생현장 도민 소통 첫행보로 사천시 찾아...
상태바
박완수 경남지사, 민생현장 도민 소통 첫행보로 사천시 찾아...
  • 나영문
  • 승인 2022.08.10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항공우주산업의 중심지는 사천입니다-

박완수 경남지사가 지난 8일 오전 경남테크노파크 항공우주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린 민생현장 도민소통 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박동식 사천시장, 윤형근 사천시의회 의장, 도의원, 민간단체협의회장, 항공기업 대표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박 지사는 도민들이 먹고살 수 있는 소득의 원천이나 삶의 터전을 튼튼하게 하는 것이 도지사의 기초적인 임무라며 그런 면에서 보면 항공우주산업은 타 시도와 비교해 경남이 우위에 있고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므로 키워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또한, 항공우주청 사천 조기 설립에 대해서는 빠른 시일 내에 첫 삽을 뜰 수 있도록 최근 대통령과의 시도 만찬회에서도 건의를 드린 것은 물론 기회가 있을 때마다 정부에 건의를 드리고 있다라고 말했다.

특히, 박 지사는 항공우주산업의 중심지는 사천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사천시를 중심으로 집적화시키겠다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일부 인근 도시와 연계해서 해야 할 부분이 있다면 같이 해야 한다. 하지만, 그 중심은 사천에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라며 그런 부분은 앞으로 박동식 시장과 의논해서 잘 해결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이날 박동식 사천시장은 항공우주산업의 중심지인 사천시를 방문해 첫 번째 민생현장 도민소통 간담회를 가져 주셔서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