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박물관, 한가위맞이 '박물관 탐험대'행사 개최
상태바
진주박물관, 한가위맞이 '박물관 탐험대'행사 개최
  • 김광훈 시민기자
  • 승인 2019.09.05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가위 전통놀이와 박물관을 탐험할 수 있는 미션행사 진행

국립진주박물관(관장 최영창, 이하 박물관)은 오는 2019년 한가위를 맞이하여 912(), 14(), 15() 3일간 오전 10시 ~ 오후 5시까지 박물관 일원에서 우리는 한가위 박물관 탐험대문화행사를 개최한다.

 명절 전통놀이와 박물관을 탐험할 수 있는 12조 미션행사로 준비했다.

 안내부스에 비치된 스탬프북을 받아 각 장소에서 미션을 완료후 도장을 찍어 완성 하면 된다. 첫번째 미션은 열두달우리떡 내얼굴 전통놀이 액자꾸미기 전통무늬지갑만들기 신나는 민속놀이, 두 번째 미션은 스탬프북에 있는 진주박물관에 관한 퀴즈의 정답을 모두 풀면 된다. 첫 번째 미션 완료 시 전통놀이세트를 두 번째 미션 완료 시 박물관 여권케이스를 선물로 증정한다.

또한 SNS 인증샷 후기를 남기는 관람객과 한복을 입은 관람객에게도 선물을 증정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전통과 박물관을 동시에 알아가는 계기 및 어린아이들이 탐험하듯 박물관 일대를 체험하며 성취감도 얻는 행사로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나들이 장소로 기대가 된다.

 당일 체험물품이 소진되면 종료될 수 있으며, 913() 추석당일은 휴관으로 운영하지 않으나 박물관 앞마당에서 민속놀이는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으며, 당일 체험물품이 소진되면 종료될수 있음을 알고 방문해야 된다. 자세한 내용은 박물관 홈페이지(http://jinju.museum.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획운영과(055-740-061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