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시설관리공단, 제14회(2020년) 고객감동경영대상 수상
상태바
사천시시설관리공단, 제14회(2020년) 고객감동경영대상 수상
  • 나영문
  • 승인 2020.01.09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천바다케이블카, 국내 최고를 넘어 세계 최고를 향해 도약

사천시시설관리공단(박태정 이사장)은 오늘 9일 오전 11, 서울 롯데호텔 사파이어볼룸에서 진행된 14회 고객감동경영대상시상식에서 공공·행정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상은 고객감동 경영을 성공적으로 실천해 소비자 권익과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는 기업을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1차 서류심사, 2차 수상후보 종합평가, 3차 최종심사를 거쳐 까다롭게 선정되었다

공단은 시민의 행복과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공기업을 비전으로 시민들로부터 신뢰와 사랑받는 공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으며 사천바다케이블카, 비토국민여가캠핑장, 사천시실내수영장, 사천시하수처리장 등을 효율적으로 운영·관리하고 있다.

특히, 사천바다케이블카는 ‘2018 대한민국 베스트 신상품’, ‘2019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착한 브랜드대상을 받으며 공익성을 인정받았고, 운행 11개월 만에 누적 탑승객 수 100만 명 돌파, 201812월 케이블카부문 국내 최고 매출 기록을 하며 얼어붙어 있던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 넣는 등 수익성까지 두루 갖춘 지방공기업이라는 평가도 받았다.

실제로 케이블카는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케이블카를 기치로 일일·분기·정기점검 주기적 실시, 자동순환 2선식(Bi-Bable) 적용, 비상 엔진 및 발전기 상시 대기, 해상·육상구조팀 편성 등 체계적인 안전 구난구조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박태정 이사장은 시민의 행복과 고객감동을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는 사천시 공공시설들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공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공익성·수익성·전문성 등을 더욱 높이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