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여성능력개발센터, 경남도 기능경기대회 4명 수상 영광
상태바
경상남도여성능력개발센터, 경남도 기능경기대회 4명 수상 영광
  • 윤경숙 기자
  • 승인 2020.06.18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복디자인, 의상디자인 2개 분야 금·은·동 상위권 메달 휩쓸어
- 기술기능분야 도내 우수 교육기관으로 각광 받아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남지사 등이 후원한 2020년 경남지방기능경기대회가 6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창원·진주·사천·김해 등 4개 지역, 6개 경기장(창원기계공고 등)에서 개최되었다.
 
도 기능경기대회는 우수한 숙련기술인들을 발굴하기 위하여 개최한 대회로 도내 기술기능 분야 전문가 선정에 최고 권위를 자랑한다. 이번 대회에는 폴리 메카 닉스 등 48개 직종에 427명의 선수가 참가하였다.
 
경상남도여성능력개발센터에서는 한복, 의상 디자인 2개 분야 교육과정 수강생 14명이 참가하여 한복 디자인 금·은·동메달 3명, 의상 디자인 동메달 1명, 총 4명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는 코로나 19로 세 차례나 대회가 연기되고, 센터교육이 3개월가량 중단되는 어려움 속에서 거둬들인 성적이기에 예년보다 더 큰 결실이라 할 수 있으며 이는 센터 소속 강사들의 남다른 지도력과 수강생들의 열정, 센터 교육 인프라가 만들어 낸 결과이다.
 
대회 입상자에게는 금메달 50만 원, 은메달 30만 원, 동메달 20만 원의 시상금과 함께 오는 9월 전북 군산에서 개최되는 전국기능경기대회에 도 대표로 참가할 자격과 국가기술 자격 기능사 실기시험면제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여성능력개발센터 주영춘 소장은 “여성능력개발센터는 기술기능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변화하는 시대에 알맞은 다양한 교육과정 개발, 좋은 환경을 위해 직원들과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