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의회, 상임위별 주요 현장방문 실시
상태바
사천시의회, 상임위별 주요 현장방문 실시
  • 뉴스채널제이 기자
  • 승인 2021.10.15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상어 교육 및 창업지원센터 신축 공사 현장, 경남테크노파크 항공우주센터 등 7개소 방문 -

사천시의회(의장 이삼수)가 지난 14일 제256회 사천시의회 임시회 중 상임위원회별로 주요 사업지에 대한 현장방문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방문에서 위원들은 관계 공무원와 함께 사업현장을 방문하여, 관계자로부터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등을 수렴하고 향후 개선사항과 발전방향을 논의하였다.

행정관광위원회(위원장 구정화)는 선진~신촌간 연안정비 사업지, 남일대 해수욕장 해안산책로 복구공사 현장, 관상어 교육 및 창업지원센터 신축 공사 현장을 방문해 공사장의 안전, 주민요구 반영 여부 등을 점검했다. 그리고, 사업에 대한 내용과 사후관리 방안 등에 대한 설명을 듣기도 했다.

위원들은 현장에서 △연안정비 사업 시 자연환경 보존, △해안산책로의 안전하고 빠른 복구 방안 모색, △신축 시 부실시공 방지와 우리시만의 특색 확보 등을 당부하였다.

구정화 위원장은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주요 사업지의 진행상황을 확인 할 수 있었다. 특히 도내에서 처음 건립하는 관상어 종자 육성센터는 사천바다케이블카, 아라마루 아쿠아리움과 더불어 우리시가 관광도시로 한층 더 발돋움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의회 차원에서도 아낌없는 지원과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건설항공위원회(위원장 최인생)는 지난 14일 관내 주요 사업장인 경남테크노파크 항공우주센터, 사천IC일원복합유통상업단지 도시개발사업, 향촌2일반산업단지, 화력발전소 우회도로 개설사업지를 방문하여 점검하고 사업 시행 관계자들의 주요의견을 청취하는 한편, 미비점에 대해서는 개선을 요구했다.

 이날 건설항공위원회 위원들은 △경남테크노파크 항공우주센터의 항공 중소기업 지원․육성 방안, △사천IC복합유통상업단지 도시개발사업 추진 현황, △주요도로변 대형 광고판 적극 활용, △향촌2일반산업단지 분양 방향 모색, △화력발전소 우회도로 공사 현장의 시민 불편사항 최소화 및 안전조치 선행 등의 의견을 제시했다.

최인생 위원장은 “사천시 항공산업, 일반산업단지 및 도로 개설 사업 등 조성사업이 조속히 이루어져 사천시 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현장에서 확인된 문제점에 대해 개선책을 제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