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관내 미용실 ‘봄날헤어’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사천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관내 미용실 ‘봄날헤어’와 업무협약 체결
  • 나영문
  • 승인 2023.06.16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 복지·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재령) 소속 사천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와 관내 미용실 봄날헤어13일 지역의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제적, 심리적 어려움등을 겪고 있는 관내 청소년 및 학교 밖 청소년들의 보호, 지원에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봄날헤어는 미용 및 창업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621일부터 약 1개월간 미용업무를 보조하고 직장체험을 할 수 있는 인턴십 프로그램을 지원하기로 했다.

봄날헤어 관계자는 의미 있는 일에 함께 할 수 있어 기쁘고, 정식으로 업무협약을 맺은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이 꿈을 가지고 미래를 준비하고 건강하게 성장해 자립 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도와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관내 학습지원 자원봉사자의 재능기부로 검정고시 준비반을 운영 및 인터넷 강의 지원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 복귀를 돕고 있다.

이밖에도 상담 및 문화체험, 직업체험, 자기계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9~24) 누구나 꿈드림 프로그램에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831-4547~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