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아산 숲속의 진주, ‘제2회 수국정원 꽃 축제’ 개최
상태바
월아산 숲속의 진주, ‘제2회 수국정원 꽃 축제’ 개최
  • 조은진 기자
  • 승인 2023.06.23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국축제 내달 1~2일 열려, 정원박람회 연계 개최로 성공 기원 -
- 수국축제와 함께 다채로운 문화·체험행사 등 진행, 정원문화 확산 기대 -

진주시는 71일부터 2일까지 2일간 2회 수국정원 꽃 축제를 월아산 숲속의 진주 일원에서 개최한다.

월아산 숲속의 진주 내 수국은 목수국류 2300, 아나벨류 3800, 썸머러브류 3000, 차수국 900본 등 1만여 본이 있으며, 5월 말부터 개화를 시작해 7월 초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수국축제를 모니터링한 결과 흰색 꽃이 위주라는 의견이 있어 올해 블루, 퍼플, 핑크색 꽃을 볼 수 있는 네덜란드계 수국을 심어 형형색색 다양한 수국을 구경할 수 있다.

이번 수국정원 꽃 축제는 7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개최하는 정원박람회보다 1주일 앞서 개최하여 박람회 참여 분위기를 확산하고 기대감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문화행사와 체험, 이벤트를 준비했다. 가족 모두 즐길 수 있는 뮤지컬, 서커스, 버블 공연 등 문화공연과 야간경관과 시원한 저녁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한여름 밤의 음악회를 추가로 진행한다. 그 외에도 진성면민이 참여하는 농산물 홍보 장터와 자연물을 활용한 숲 놀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문화공연 중 목수장이 엘리조이! 매직서커스는 하루 2회 회당 100명씩 사전예약을 받는다. 관람 신청은 오는 27일 오전 10시 월아산 숲속의 진주 네이버 예약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월아산 숲속의 진주 SNS(홈페이지, 인스타그램 등)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오는 78일 개최하는 우리 시의 첫 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월아산 숲속의 진주에서 수국정원 꽃 축제를 개최한다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니 이번 수국 축제뿐만 아니라 정원박람회까지 많은 분들이 오셔서 수국 구경과 함께 축제와 박람회를 즐겼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